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포토샵의 3D기능은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여 간단한 작업이라도 메모리 사용량이 엄청납니다. 그래서 3D작업으로서는 적합하지 않은 프로그램이지만 간단하게 3D 모양을 만들 수는 있습니다. 세계지도를 지구모양의 3D셰이프로 만들어 타임라인 애니메이션으로 GIF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첨부파일을 압축해제하고 포토샵에 열면 위와같이 나옵니다. 아주 큰 이미지라서 나중에 줄여줘야합니다. 포토샵의 3D기능은 익스텐디드(Extended)버전만 가능합니다. 


메뉴에서 3D-New Shape from Layers-Sphere를 선택하면 직사각형의 이미지가 사진처럼 구형으로 전환되고 1처럼 3d레이어로 변합니다. 자르기툴을 선택하고 폭을 2처럼 500픽셀 입력하고 클릭드래그해서 잘라줍니다.


메뉴에서 윈도우-애니메이션을 선택하면 하단에 애니메이션 타임라인 패널이 나옵니다. 프레임패널이 나오면 1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의 삼각형을 클릭하면 트리가 펼쳐지고 3의 3D Object Position의 시계아이콘을 클릭하면 4에 노란색 다이어몬드가 생깁니다. 키프레임으로서 애니메이션의 전환점이고 이곳에서 움직임의 시작과 끝이 만들어집니다.


1의 타임 인디케이터를 5초정도에 클릭드래그하여 이동하고 2의 3D Object Rotate Tool을 선택하면 3처럼 커서가 바뀝니다. 이 커서로 4의 위젯을 회전할 수도 있으나 정확한 360도 회전을하기 위해 5에 -360을 입력하고 엔터치면 6에 키프레임이 만들어집니다. -를 입력하지 않으면 반대로 돕니다.


1의 Work Area End 슬라이더를 클릭드래그해서 이동하고 2의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이 실행됩니다. 처음엔 렌더링으로 인해 천천히 실행되지만 한번 실행되고 난 뒤에는 빠르게 회전합니다. 기본적으로 1초당 30프레임의 속도로 애니메이션되는데 이대로 저장하면 용량이 커지지만 아주 부드럽게 됩니다. 프레임수를 줄이려면 3의 메뉴아이콘을 클릭하고 Document Settings를 선택하면 창이 나옵니다. 4에서 수치를 입력하면 됩니다.


지구 이미지를 보면 1처럼 계단현상이 나와서 보기가 안좋습니다. 3D레이어의 아래와 위에 새레이어를 만들고 2에는 흰색을 입힌다음 3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원형선택툴로 Shift키를 누른채 이미지를 덮을 만큼 그려줍니다. 완전히 덮지는 않고 계단현상이 보이지 않을 만큼만 합니다. 세밀한 조정은 우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Transform Selection을 선택하면 사진처럼 툴이 나옵니다. Shift키를 누르고 4의 조절점을 이동하여 조정하고 위치는 방향키를 이용하거나 5의 내부를 클릭드래그하여 조정합니다.


Ctrl+Shift+i키를 누르면 선택이 반전되고 전경색을 흰색으로 하고 Alt+Delete키를 누르면 반전된 부분만 흰색이 입혀집니다. 


Ctrl+Shift+Alt+S키를 누르면 위와같은 창이 나옵니다. 1에서 GIF를 선택하고 2의 용량을 보면서 3이나 4에서 크기를 재조정할 수 있습니다. 5에서 반드시 Forever를 선택해줘야 계속 회전됩니다. 6에서 최종적으로 플레이버튼을 클릭해서 확인하고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