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이번 글은 포토샵의 많은 도구가 사용되는 긴내용입니다. 글자에 글로우 효과가 이동하고 빛나는 부분이 회전하는 두가지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서 병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글자 애니메이션


 
1000X500의 검정색 배경 새문서를 만들고 글자를 친다음 프리셋 레이어스타일을 적용해줍니다. 스타일 패널에서 4의 메뉴아이콘을 클릭하면 하단에 Web Styles항목을 클릭하고 Append(추가)를 선택하면 스타일 패널에 여러가지 스타일이 추가되고 
Slick Chrome 을 적용해줍니다. 


채널창을 열고 Ctrl키를 누른채 RGB채널을 클릭하면 밝은 부분만 선택이 됩니다. 레이어창에서 새레이어를 만들고 3을 클릭하면 레이어마스크에 선택된 부분이 채워집니다. 5의 링크아이콘을 클릭해서 제거해준다음 Shift키를 누르고 4의 레이어마스크를 클릭하면 붉은 색의 X표시가 나오면서 레이어마스크가 안보이게 됩니다.


D, X키를 순서대로 누르면 전경색이 흰색으로 됩니다. 그래디언트 도구를 선택하고 옵션바에서 4를 클릭하여 전경색-투명의 프리셋을 선택한 다음 5의 방사형을 클릭하고 Shift키를 누르고 6처럼 클릭드래그해줍니다. 7의 글자레이어 눈아이콘을 끄고 Shift키를 누른채 1의 레이어마스크를 클릭하면 그래디언트 된 부분만 글자가 보이게 됩니다. 8의 레이어스타일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고 Outer Glow를 선택합니다.


1에서 Spread와 Size를 조절해서 사진처럼 나오게 하고 2에서 투명도를 조절해줍니다.


글자레이어의 눈아이콘을 켜주고 Shift키를 누른채 2의 레이어마스크를 클릭해서 X표시를 제거해주면 전체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2의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이동툴을 선택하고 옵션바에서 3의 Auto Select에 체크해제하고 4를 클릭 드래그하면 글로우 부분만 이동됩니다. 5로 이동해서 안보이게 합니다.

2. 별빛 모양 애니메이션 만들기



300X300픽셀의 검정색 배경의 새문서를 만들고 새레이어를 추가한 다음 우클릭해서 Convert to Smart Object를 선택합니다. 3의 레이어 썸네일을 더블클릭하면 같은 크기의 새문서가 나옵니다.


메뉴에서 이미지-캔버스사이즈를 선택하고 가로사이즈를 두배로 입력하고 OK클릭합니다.


검정색을 채우고 새레이어를 만든다음 사각형 선택툴로 폭이 좁고 길게 선택해준 다음 그래디언트툴로 Shift키를 누르고 위에서 아래로 클릭드래그해줍니다. 선택표시를 해제하지 말고 Shift+Alt키를 누른채 우측으로 클릭드래그해서 계속 복사해줍니다. 위치는 상관없습니다. 여러개 복사해준 다음 Ctrl+D키를 눌러 선택을 해제합니다.


Shift키를 누르고 흰색의 줄을 클릭드래그해서 좌측 끝에 붙여준 다음, 메뉴에서 윈도우-애니메이션을 클릭하면 하단에 타임라인 애니메이션 패널이 나옵니다. 프레임 형식의 패널이 나오면 우측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2의 삼각형아이콘을 클릭하고 Position부분의 시계아이콘을 클릭하면 4에 키프레임인 금색 다이어몬드가 나타납니다. 5의 인디케이터를 클릭드래그해서 2초부분인 6에 위치시키고 7을 클릭드래그해서 우측끝에 붙여주면 8에 키프레임니 만들어집니다. 9를 클릭드래그해서 2초에 위치시킨다음 플레이버튼을 클릭해서 애니메이션이 되는지 확인한다음 11의 검정색 배경 눈아이콘을 꺼주고 Ctrl+W키를 누르면 저장할 것인지 묻는 경고창이 나옵니다. Yes를 클릭하면 스마트오브젝트가 있는 문서로 돌아갑니다.


Ctrl+T키를 누르면 자유변형툴이 나오고 Atl키를 누르고 1의 조절점을 우측으로 이동하면 양쪽이 줄어듭니다. 엔터키를 치고 메뉴에서 필터-왜곡(Distort)-Polar Coordimates를 선택하면 창이 나옵니다. 하단에서 Rectangular to Polar에 체크하고  OK클릭하면 2처럼 둥글게 됩니다. 타임라인에서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회전합니다.


새레이어를 만들고 그래디언트 툴을 선택한 다음, 3에서 Dissolve를 선택, 투명도는 50%로 하고 중심에서 클릭 드래그해서 5처럼 만듭니다. 메뉴에서 필터-블러-방사형블러(Radial Blur)를 선택하고 수치를 100으로하고 Zoom을 선택하고 OK클릭하면 빛이 퍼지는 효과가 나옵니다. Ctrl+F키를 여러번 눌러주면 더욱 강조됩니다. Ctrl+T키를 눌러 자유변형툴로 사이즈를 조절해줍니다. 1레이어를 선택하고 Ctrl키를 누르고 8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우클릭해서 Convert to Smart Object를 선택하면 병합되면서 하나의 스마트오브젝트로 됩니다.


이전 문서와 나란히 창을 열고 이동툴로 1을 클릭 드래그해서 이동해주면 스마트오브젝트로 레이어 추가됩니다. 자유변형툴로 크기를 조절하고 글자의 위에 배치합니다.


타임라인 애니메이션 패널을 열고 인디케이터가 1에 위치한 상태에서 2의 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하고 Position의 시계아이콘을 클릭하면 키프레임이 만들어집니다. 인디케이터를 5로 이동하고 3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6에 있는 글로우 이미지를 클릭 드래그하여 7로 사라지게 이동하면 타임라인에 키프레임이 만들어집니다.

8의 레이어를 열고 인디케이터를 이동하면서 글로우 이미지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부분에 10을 클릭드래그해서 이동하고 11의 투명도 시계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2의 투명도를 0%로 줄여주고 인디케이터를 9에서 약간 우측으로 이동한 다음 12의 투명도를 100%로 해주면 키프레임이 만들어집니다. 다시 인디케이터를 13정도 이동하면 글로우 이미지가 지나가게 되는 부분에서 12의 투명도를 0%로 줄여주면 완성입니다.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처음에는 렌더링으로 인해 느리게 실행되고 한바퀴돌고나명 정상적으로 애니메이션되지만 컴의 성능에 따라 다릅니다. Ctrl+Shift+Alt+S키를 눌러 GIF로 저장하고 실제 인터넷화면에서 실행시키면 정상속도가 나옵니다. 좀더 빠르게 하려면 14의 메뉴아이콘을 클릭하고 Document Setting을 선택해서 프레임을 15로 줄이면 빨라집니다. 저장할때의 화면에서 우측하단에서 Once를 forever로 선택해줘야 계속 반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