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꼴 계절 프로젝트 세 번째 시리즈인 HS가을생각체™를 2017년 11월 4일 공식적으로 배포합니다.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상업용으로도 무료이므로 자유롭게 사용하시고 공유하시면 됩니다.
http://hp0.blog.me/221132470037
다음은 제작자님의 글 내용입니다.
----------------------------------------------------------------
이번 글꼴은 본문용으로 사용해도 손색없을 만큼 완벽한 고딕형의 서체로서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여 가을의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이전과 다르게 한글의 모든 글자의 좌우 간격을 조절하여 별 다른 수정없이 세로형으로 잘 쓸 수 있게끔 디자인하였고 또한 Regular굵기 뿐만 아니라 Thin 굵기도 함께 제작하여 범용적인 폰트 사용이 가능하게끔 하였습니다.
<제작 후기>
지극히 개인적인 한글 글꼴 제작 계획을 세운지 벌써 258일이 지났습니다. 올해 제 일상의 팔할은 학교-집-과제-폰트제작, 마치 4행정 사이클 기관과도 같았습니다. 정신적, 육체적, 시간적으로 이렇게도 버거운 작업을 봄에 일찌감찌 포기한 것도 아니고 반틈의 능선까지 넘어섰다는 것은 그만큼 내가 자신있고 몰두할 수 있는 분야가 바로 이것이라는 걸 의미하는 것이고 저는 증명했습니다. 저라고 중간 중간에 포기를 생각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그 순간마다 나는 새로운 에너지가 생겨났습니다. 첫 시작이었던 2월 20일을 기점으로 오늘까지 대략 86번의 작심삼일을 곰돌이하며 이뤄낸 성과는 제가 상상했던 것보다 엄청난 듯 보입니다. 글꼴낭인이 될 수도 있었던 모든 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면서도 이번 1년 짜리 계획의 컨셉이 계절이기 때문에 제작이 끝나고나면 언제나 마음이 차분해지곤 했습니다. 봄의 바람향기가 느껴졌고 여름의 싱그러운 물빛이, 그리고 사색에 잠기게 만드는 가을의 풍경까지, 200여일 간 딱딱한 프로그램을 다루었지만 정신이 맑은 것은 그러한 계절이 느끼게 해준 감성적인 변화양상 덕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한바탕 일들을 저지르고 나니 어느새 4사분기가 돼버렸습니다. 가을이 끝나기 전에 가을체를 완성할 수 있게 돼서 너무 기쁩니다.
공부는 끝이 없고, 거기서 느끼는 즐거움은 질리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배포하는 상냥함에 의해 제 마음은 언제나 넉넉합니다. 혹한의 겨울이 찾아오면 따뜻함과 순수함이 느껴지는 겨울체로 다시 타이프페이스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2018.2.26 수정내역
잊이라는 글자가 잇으로 표현되어 수정하였습니다.
-----------------------------------------
2019.1.5 토요일 2019 Update
새해를 맞아 부분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응자 글리프 중 '윅억언얹얻얼얽얾엄업없엇었엉엊엌엎 웍원월웜웝웠웡 윅윈윌윔윕윗윙' 자에 대한 디자인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수정은 Regular와 Thin버전 모두에 반영되었습니다.
[출처] [무료 한글폰트] HS가을생각체|작성자 풀빛
다음은 웹폰트입니다.
풀버전은 원래의 폰트 모두가 포함된 것이고 라이트 버전은 키보드로 입력할 수 있는 영문자와 기호, 한글 2,350개의 글자가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