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작년 12월 발표한 대로 MS의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를 크로미엄으로 개발을 시작해 개발 버전이 출시됐습니다. 한참 개발중이며 베타 버전은 아직 출시가 되지 않았지만 개발 버전이 두 종류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edgeinsider.com/en-us/download/
Dev 버전은 매주 업데이트 되고 Canary 버전은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개발중인 버전들이므로 컴퓨터와 충돌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베타버전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셔도 됩니다. 안타깝게도 현재로서는 윈도우 10 사용자만 사용해 볼 수 있으며 이하 버전이나 맥 버전은 기다리셔야 합니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MicrosoftEdgeSetup.exe 파일이 다운로드 되며 이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엣지가 설치돼있어도 새로운 브라우저로 실행됩니다.
브라우저 실행 초기 화면입니다.
웹 개발자가 많이 사용하는 개발자도구를 열어봤습니다. 크롬과 거의 같습니다. 스크롤해보면 기존 엣지에서 덜덜거리는 현상이 없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보기도 크롬과 같습니다.
개발자도구의 테마를 변경하려면 위 메뉴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설정 화면입니다. 개발 버전이므로 영문만 지원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크로미엄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개발된다고 명시돼있습니다.
하루 빨리 개발이 완료돼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사라지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