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 의 3단 스킨 기본에서 컨테이너의 배경 이미지 박스를 제거했습니다. 메뉴를 헤더 아래로 이동했으며 서치박스도 메뉴와 나란히 배치했습니다. 사용방법은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컨테이너의 둥근 모서리의 배경이미지를 만드는 8개의 작은 이미지는 투명이 가능해서 body의 배경색을 변경하거나 이미지를 삽입해도 문제가 없었지만 위 스킨의 둥근 모서리는 하나의 이미지 파일을 사용해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투명은 안되므로 body의 배경색을 변경할때는 이미지파일의 배경색도 변경해줘야합니다. 첨부파일의 images폴더에 corner.psd파일을 포토샵에서 수정해주면 됩니다.
1의 배경레이어를 선택하고 색상도구의 전경색을 클릭하여 컬러피커가 나오면 색상코드를 body의 배경색으로 사용할 색상코드로 입력하고 OK클릭합니다. 지금의 색상은 #444444입니다. Alt+Delete키를 누르면 1의 색상이 바뀝니다. Ctrl+Shift+S키를 눌러 png파일로 저장하고 블로그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박스의 내부 색상변경은 4를 더블클릭하여 변경하면 되지만 CSS에서도 이 이미지를 사용하는 모든 부분에서 배경색을 바꿔줘야합니다. 테두리의 색상은 5를 더블클릭하여 변경하고 이것도 마찬가지로 CSS에서 변경해줘야합니다.
변경한 파일을 업로드하고 body의 배경색을 444로 설정했을때의 화면입니다. 메뉴의 글자색이 검정색이라서 어두운 배경과 어울리지 않으니 images 폴더에서 메뉴의 CSS를 관리하는 menu.css파일에서 #blogMenu2 a, #blogMenu2 a span 의 color 속성의 컬러를 #fff로 변경하고 이 파일을 다시 업로드하면 됩니다.
메뉴를 구글광고 아래로 이동하고 서치박스를 헤더 안으로 이동하여 변경한 스킨입니다.
위 모든 스킨에서 둥근 모서리의 배경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다음과 같이 CSS에서 수정합니다.
CSS편집창에서 마지막부분으로 내려가면 4곳에 배경이미지파일 설정부분이 있습니다. 이미지파일이름의 한글자씩만 제거해도 적용이 되지 않으므로 다음과 같이 모든 모서리가 각이 지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