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기능의 액션을 만듭니다. 드랍릿은 배치기능과 마찬가지로 액션을 사용하므로 액션을 만듭니다. 기존에 있는 액션을 사용하려면 이 과정은 생략해도 됩니다. 이미지를 열고 메뉴에서 윈도우-액션을 선택하면 액션패널이 열립니다. 1의 액션셋(Set)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창이 나옵니다. 액션의 이름을 입력하고 OK클릭합니다. 3의 액션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창이 나옵니다. 4에 액션셋의 이름이 나오고 5에 액션이름을 입력한 다음 Record버튼을 클릭하면 6의 버튼이 빨간색으로 바뀌고 액션 기록이 시작됩니다.
메뉴에서 이미지-이미지사이즈를 선택하면 창이 나옵니다. 가로 600픽셀을 입력하면 세로사이즈는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2를 클릭하여 Bicubic Sharper를 선택하고 OK클릭합니다.
Ctrl+Shift+S키를 누르면 창이 나옵니다. 저장할 폴더를 선택한 다음 파일이름을 수정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JPEG옵션창이 나옵니다. High를 선택하고 OK클릭합니다. 여기서 저장하는 폴더는 나중에 드랍릿설정에서 변경됩니다.
이미지가 리사이즈 되었으니 이제 액션기록을 종료합니다. 1을 클릭하면 종료됩니다.
메뉴에서 파일-자동화(Automate)-Droplet을 선택하면 큰 창이 나옵니다. 1을 클릭하여 드랍릿 실행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선택하거나 만들고 실행파일 이름을 입력하면 2처럼 파일이름에 exe확장자가 붙습니다.
3은 액션셋과 액션파일이름이 나옵니다. 바로전에 만든 것이므로 자동으로 나옵니다.
4와 5에 체크합니다.
저장될 장소는 폴더로 선택하고 7을 클릭하여 드랍릿이 실행되면서 저장될 폴더를 선택하거나 만듭니다.
8에 체크합니다. 이것을 체크하지 않으면 액션만들때 저장된 파일이름으로 저장됩니다.
9에서 Document Name을 선택하고 10에는 파일이름 뒤에 추가로 붙일 이름을 입력합니다.
11에서 소문자 extension을 선택합니다. OK클릭하면 1에서 선택한 폴더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있는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사진 이미지는 가로 1600픽셀입니다. 이것을 실행파일위로 클릭드래그하여 올리니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클릭을 놓으니 원래의 파일이름에 _600의 이름이 추가된 파일이 만들어졌습니다.
파일 두개를 선택하고 실행파일에 올리니 두개의 파일이 만들어졌고 폴더를 만들어 두개의 이미지를 넣고 폴더를 실행파일에 올리니 마찬가지로 두개의 리사이즈된 파일이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