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의 최신 버전에는 복구모드(Recovery Mode)라는 것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웹사이트에서 테마나 플러그인의 업데이트 후 또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인데. 이럴 경우 다음과 같은 이메일이 관리자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Howdy!
Since WordPress 5.2 there is a built-in feature that detects when a plugin or theme causes a fatal error on your site, and notifies you with this automated email.
In this case, WordPress caught an error with one of your plugins, Elementor.
First, visit your website (https://example.com/) and check for any visible issues. Next, visit the page where the error was caught (https://example.com/wp-login.php?action=entered_recovery_mode) and check for any visible issues.
Please contact your host for assistance with investigating this issue further.
If your site appears broken and you can't access your dashboard normally, WordPress now has a special "recovery mode". This lets you safely login to your dashboard and investigate further.
https://example.com/wp-login.php?action=enter_recovery_mode&rm_token=KnqFb1VyrvI1w9WdhQERYP&rm_key=xDT3jAuFYt9jV3Q8vdXoZm
To keep your site safe, this link will expire in 1 일. Don't worry about that, though: a new link will be emailed to you if the error occurs again after it expires.
Error Details
=============
An error of type E_COMPILE_ERROR was caused in line 629 of the file /home1/diywpcokr/public_html/wp-content/plugins/elementor/includes/plugin.php. Error message: require(): Failed opening required '/home1/diywpcokr/public_html/wp-content/plugins/elementor//includes/autoloader.php' (include_path='.:/usr/local/php/lib/php')
Elementor 플러그인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링크를 방문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The site is experiencing technical difficulties.
The site is experiencing technical difficulties. Please check your site admin email inbox for instructions.
마지막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다행히 로그인 할 수 있는 메뉴는 나오지만 스타일링은 적용이 안돼있습니다. 이러한 메뉴가 없어서 나타나지 않을 경우 도메인 다음에 /wp-admin이나 우커머스가 설치된 경우 /my-account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릅니다.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하고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Exit Recovery Mode라는 탭이 나타나는데 이를 클릭해 나가버리면 다시 복구모드로 들어올 수 없으니 사이트를 몇 번 방문하면 복구 이메일이 다시 옵니다.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고 파일 위치에 어떤 에러가 있어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플러그인을 업데이트 하고 Resume을 클릭하면 다시 활성화 되며 Exit Recovery Mode를 클릭하면 복구모드에서 벗어나 정상모드로 전환됩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FTP로 연결해 플러그인의 폴더 이름을 변경하면 비활성화 되며 사이트가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해당 플러그인의 기능은 정지됩니다. 관리자로 로그인해 플러그인을 업데이트나 수정하고 활성화 하면 정상으로 됩니다. 비전문가에게는 좀 번거로운 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