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자
카테고리 CSS/CSS기초

구글이 작년에 머티리얼 디자인(Google Material Design) 가이드 라인을 발표했습니다. 구글용 웹사이트나 앱에 적용할 통일화된 디자인으로 레이아웃, 스타일, 애니메이션, 등 웹 디자인에 필요한 모든 요소에 대해 정의를 하고 이에 따를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여기에는 아이콘도 포함되며 700여개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규격을 만들어놓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색상에 대해서도 정해놓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가능한 디자인과 불가능한 디자인까지 아주 광범위하게 가이드라인을 정해놓아서 앞으로 구글 관련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통일된 모양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획일적이라는데 문제가 있겠죠.



아이콘은 흑백으로 돼있는데 컬러로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는 곳까지 생겼습니다. 128픽셀까지는 무료이고 그 이상의 큰 아이콘은 유료이며 무료 버전은 Attribution License로 돼있어서 사용 시 크레딧을 달아야 합니다. 즉 웹사이트에 사용할 경우 이 아이콘은 어떤 사람이 제작한 것이라는 문구를 푸터에 달아야 하죠. 하지만 수정이나 상업적 사용도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흑백 버전은 아래의 깃허브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크기별로, 밝기별로 가지 수가 어마어마합니다. 



바로가기


위 사이트는 머티리얼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머티리얼 디자인에 관한 사이트입니다. 이미 여러 가지 소셜 네트워크에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다음달에는 새로운 스킨을 이 디자인으로 적용해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부트스트랩처럼 프레임워크가 개발중에 있어서 쉬워질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