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자
카테고리 CMS/티스토리 가이드

about.me는 소셜 프로필 명함(Social Profile Business Card) 서비스입니다. 2009년 10월 Ryan Freitas, Tony Conrad, Tim Young에 의해 설립됐고 2010년 12월 런칭을 했지만 불과 4일도 지나지 않아서 AOL에 합병됐습니다. 하지만 창립자인 Tony Conrad는 AOL의 비지니스 모델과 어울리지 않아 다시 구매했다고 합니다. AOL은 콘텐츠 사업이고 about.me는 소셜 미디어 사업이므로 서로 다른 것이죠.

 

어바웃닷미는 원페이지 프로필 웹호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일반 소셜 네트워크와 다른 점은 소통을 위한 대화가 아니라 자신을 소개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작은 규모 블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종 SNS 링크도 할 수 있고 블로그 글을 가져와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https://about.me/

 

위 링크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Join For Free 버튼을 클릭해 새로운 계정을 만들거나 다른 소셜 계정이 있으면 연결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첫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이름이 있는 곳을 끌어놓기로 재배치 할 수 있고 Edit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Edit 버튼을 클릭하고 글자 부분을 클릭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Headline에는 적당한 캐치프레이즈를 입력하거나 비워둬도 됩니다. Email me 버튼은 스팸 이메일이 올 수 있으니 계정 설정에서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Templates 메뉴에서 레이아웃이나 글자 크기,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hoto 메뉴에서 배경 이미지를 업로드 하거나 갤러리의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Biography 메뉴에서 각종 정보를 추가하면 박스 하단에 나타납니다.

 

 

Embeds 메뉴에서 블로그 RSS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Color 메뉴에서 글자의 색상을, Typography  메뉴에서 폰트와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설정이 됐으면 우측의 Done 버튼을 클릭합니다.

 

 

Account Settings 메뉴에서 각종 설정을 추가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Page Settings에서 Email에 체크 해제합니다. Notifications 탭에서는 내 사이트에 어떤 활동이 일어나면 알림을 보낼지 설정합니다.

 

 

My Collections 메뉴에서 My page에 노출 시킬 SNS 친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My page 하단에서 추가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Backstory라고 합니다. 좌측 상단의 Unpublish Backstory 좌측의 X 아이콘을 클릭하면 Backstory 전체를 노출하지 않게 할 수 있고 각 영역의 체크 박스를 클릭하면 해당 영역을 노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편집 화면에서는 위 글자들이 모두 보이지만 다른 사람이 볼 때는 입력한 것만 나타납니다.

 

 

지도에서 위치를 입력하면 지도도 나타납니다.

 

https://about.me/martian36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사이드바에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About.me Widge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