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자
카테고리 워드프레스/워드프레스 일반

워드프레스 3.7 정식 버전이 나왔습니다. 지난 8월에 3.6 버전에 발표됐는데 몇 개월도 안돼서 새로운 버전이 나온 것은 다음 버전인 3.8이 대폭 개선되므로 그 이전에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해서 3.7 버전으로 나온 것입니다. 3.8 버전은 이미 올린 글대로 기능이 많아집니다. 특히 관리자 화면의 디자인이 아주 달라집니다. 궁금하신 분은 플러그인 검색에서 MP6로 검샘해서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8 버전은 12월 중에 발표될 예정이며 현재 알파버전이 사용 가능합니다.


3.7버전 한글은 관리자가 작업을 해야 하므로 기다리면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3.7 버전에서 추가된 기능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3.7 버전의 기능


자동 업데이트


자동업데이트는 매 버전이 업데이트된 후에 보안버전이 발표되는데 이 보안버전을 자동업데이트합니다. 그러므로 3.7 버전을 사용한다고 해서 3.8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개발버전(Nightlies)은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개발 버전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아래의 코드를 wp-config.php 파일에 추가하면 됩니다.


define( 'WP_AUTO_UPDATE_CORE', false );


자동업데이트가 실효성이 있으려면 업데이트시 인증을 거치지 않아야 하는데 국내는 대부분 업데이트할 때 FTP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컬호스트의 경우는 이런 과정이 없어서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죠.


언어팩


현재 워드프레스 코어와 기본테마의 언어 파일은 wp-content/languages 폴더에 저장되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직접 개발하고 있는 bbpress와 같은 플러그인도 이 폴더에 언어파일을 저장하면 작동되죠. 그런데 일반 플러그인은 대부분이 플러그인의 언어 폴더에서만 인식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점은 테마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시스템은 플러그인이나 테마가 업데이트되면 언어 파일이 제거되죠. 그래서 3.7 버전에서는 의무적으로 언어폴더에 저장되도록 할 것이고 언어파일이 업데이트되면 이 파일만 별도로 업데이트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기능의 추가는 앞으로 있을 워드프레스의 다중 언어화의 첫 단계가 될 것입니다.


이제는 워드프레스에서 직접 개발한 플러그인은 언어파일이 번역돼있으므로 번역이 바로 업데이트 됩니다. 예를들어 가져오기 플러그인을 사용할 때 플러그인 설치와 함께 언어파일도 동시에 설치됩니다. 이점은 비비프레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비밀번호 강화


약한 로그인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노출되기 쉽습니다. 생각하기 쉬운 비밀번호는 남도 생각하기 쉬운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3.7 버전에서는 사용자를 위해 강력한 비밀번호를 생성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이전 버전과 달라진 점은 아무리 영문 대문자와 기호를 섞어서 비밀번호를 만들더라도 어떤 패턴을 사용한 비밀번호 즉 @#1234567FGd와 같이 만들었다면 일련 번호라는 패턴을 인식해서 약한 비밀번호로 나타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