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부트스트랩 3.0 버전이 지난 10일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파일 내부에 있던 예제(examples) 파일들이 분리돼서 별도의 프로젝트에서 관리됩니다. 얼마전엔 폰트아이콘이 이런 식으로 됐었죠. 첫 화면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웹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했지만 현재는 에러 화면이 나오고 문서 내부에 보면 깃허브 프로젝트 링크도 있습니다. 릴리즈 후보 버전을 내놓지 않는다고 했는데 내려받기 버튼에는 RC1이라고 나오는 것을 보면 정식 버전 이전에 후보 버전을 내놓을 모양입니다.
부트스트랩이 2.0 버전과 3.0 버전이 현격히 차이가 나는 관계로 2.0 버전은 예상대로 별도의 사이트에서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메뉴바 바로 아래에 링크가 있고 각 페이지마다 2.0 버전의 링크가 있습니다.
예제 파일은 깃허브에서 직접 내려받으면 파일을 바로 열어 웹브라우저로 볼 수 있는 정적인(static) 페이지로 돼있습니다.
파일 구조도 변경돼서 이전에 docs 폴더에 있던 파일들이 루트로 이동했습니다. jekyll로 변환하면 _gh_pages 폴더에 추가적으로 새로운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less, dist, js). 부트스트랩 스타일시트와 자바스크립트는 dist 폴더에 있습니다. assets 폴더에는 문서 파일에 사용되는 기타 파일들이 있고, js에는 부트스트랩 자바스크립트 개별 파일, less에는 css에 사용된 less 파일이 있습니다.
자세한 변경 내용은 파일을 참고하세요.
부트스트랩 3.0 미리보기 --> http://twitter-bootstrap.kr/bootstrap3/
부트스트랩 3.0 내려받기 -->
예제 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