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자
카테고리 CMS/티스토리 가이드

관리자 센터에 주제별 새글이라는 모듈은 새로운 글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능을 합니다. 그런데 일부 블로거님들의 무작위 주제 분류로 인해 적절한 주제가 아닌 글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문어발 식으로 모든 주제를 선택해서 글이 나타나도록 하고 있습니다.



바쁜 시간에 들어와 좋은 정보의 글도 보고 추천도 하고 하는데 내가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서 보고자 하지만 엉뚱한 주제의 글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니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몇번을 생각하다 이제 글로 올립니다.


블로거 여러분들 주제 선택을 잘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자신의 글이 어떤 주제에 속하는지 하나만 선택해주세요. 그렇지 않은 경우 반감만 사게 됩니다. 안좋은 블로그로 낙인 찍혀서 좋은 글제목이 올라와도 절대 방문하지 않습니다. 부득이한 경우 두개의 주제를 선택해도 되겠지만 이렇게 주제 없는 글은 산만한 글이 되겠죠. 특히 만만한 곳이 IT 항목이더군요. 오늘의 IT 주제 항목에 대해서 과연 IT 관련 글이 몇개나 되는지 보면 참 답답합니다. 이런 곳을 둘러보면서 좋은 글을 찾기란 힘든 일이죠. 부탁드립니다.


아직도 주제를 제대로 분류하지 않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 이 글은 한동안 반복해서 올리겠으니 이해바랍니다. 혹시 페이지 뷰를 늘리려고 이런 행동을 하고 있다는 오해를 하실 분이 계실 것 같아서 말씀드리자면 저에게는 이런 글이 초기화면을 차지한다는 것이 안좋은 일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BlogIcon 컴터맨

저도 자주 느꼈던 점이라 공감이 가는군요.
더불어 같은 포스팅을 일정시간마다 재발행하여 최신글로 띄우는 일부 블로거들도 좀 자제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토씨 하나 안바뀐 제목과 썸네일을 데자뷰같이 자주 보는게 썩 유쾌하지 않더라구요.

BlogIcon 베누시안

네, 그 내용도 쓸까 하다가 여러 사람이 반드시 봐야할 내용인 경우는 그런 방법도 필요하기에 뺐습니다. 님의 댓글을 보고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BlogIcon 프루신월

저도 동감합니다. 항상 IT란을 확인해보면 무슨 유머글도 올라오고 스포츠글도 올라오고 별글이 다 올라오더군요. 블로거들분이 조금만 다 같이 신경써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사실 저도 글을 발행하면서 인터넷관련내용을 IT항목에 넣을때 긴가민가하면서 발행하긴하는데.... 인터넷항목도 IT에 포함되는건 맞는거죠?

BlogIcon 베누시안

네, 인터넷 관련 글은 모두 IT에 속합니다.

비밀댓글입니다

^^

심지어 카테고리 전부 다 올리는 경우는 많이 심하더군요.
내용이 알차면 모를까 허접한 블로그 그렇게 올리면 쪽팔린 줄도 모르고.ㅎㅎㅎㅎ
못난건 숨기고 잘난건 들어내야 되는데
이거 반대로 하니....

BlogIcon 베누시안

조금이나마 개선됐으면 좋겠습니다.

BlogIcon Chanhun

궁금한게 있는데 사진 카테고리는 어떻게 되는 거에요? 글쓸때보면 없던데

BlogIcon 베누시안

주제별 새글에 나오도록 하는 기준은 글쓰기 화면에서 우측의 사이드바에서 "태그" 항목입니다. 이곳에서 직접 입력합니다. 사진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이곳에 여러 개의 주제를 입력하지 말도록 하는 것이 이글의 취지랍니다. 자신의 글이 어떤 주제에 속하는지 하나만 선택해서 입력해야 다른 주제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BlogIcon August.Han

저도 티스토리 생활하면서 그런걸 엄청나게 많이 보게 되더군요.

차라리 티스토리 운영진이 지금보다 카테고리를 세분화하는게 답이라고 여겨질 정도로 말입니다.

BlogIcon 베누시안

세분화도 필요하지만 다른 주제에 더 많이 노출시키려고 여러 주제를 선택하게 되면 더 안좋아질듯하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