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자
카테고리 부트스트랩/부트스트랩으로 디자인하기

오늘 현재로 중요한 부분에서 변경이 있었네요. 그리드 시스템에서 .col-span-숫자를 사용하던 것을 .col과 .col-lg-숫자 형태로 변경됐습니다. 그러면서 모바일 기기에 사용되는 그리드 시스템은 .col과 .col-sm-숫자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lg는 large이고 sm은 small을 의미합니다.



데스트탑용 그리드 시스템 선택자



오프셋 그리드는 이전과 같이 .col-offset-숫자 형태를 사용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모든 그리드의 폭이 100%로 되므로 상하로 배열되는데 좌우로 배열되도록 하기 위해서 위와같이 .col-sm-숫자의 선택자를 추가로 삽입합니다.



3.0 버전이 이전에 96%까지 진행됐었는데 94%로 후퇴를 했군요. 여러가지 기능 중 제거할 것은 제거하고 새롭게 만들기 위해서 인것 같습니다. 아울러 2.0 버전은 아직 7%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2.3.2 버전이 진행되고 있는 것은 3.0 버전이 워낙에 새롭기 때문에 2.0 버전과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서 3.0 버전에 사용된 기능을 일부 추가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두가지 버전이 동시에 좋아지겠군요.



문서를 보다보면 일부 어긋나있는 것이 있는데 이는 docs.css파일이 아직 정리가 안돼서 그렇습니다. 조만간 제대로 나올것입니다.



트위터 부트스트랩 4.29일 현재 미리보기 -->http://twitter-bootstrap.kr/bootstrap3/index.html


파일 내려받기 -->

bootstrap-3.0.0-wip0429.zip


 


미스티

2.3.2 버전과 3.0 버전은 뭐가 다르나요?
왜 두버전이 동시에 진행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제 생각으론 두 버전이 용도가 달라서 그런것 같은데..

BlogIcon 베누시안

두가지 버전의 차이는 IE7과 같은 구형 브라우저의 지원 여부에 있습니다. 또한 2.0은 선택적으로 반응형 디자인을 할 수 있지만 3.0은 반응형 디자인이 필수입니다. 모바일 우선지원이죠. 그래서 3.0으로 디자인을하면 반응형 디자인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3.0을 사용하면 IE7에서 보면 레이아웃이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책을 3.0 기준으로 만들려다가 우리나라는 IE 7 사용자가 아직도 많아서 두가지 버전을 동시에 다루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