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워드프레스 3.6 버전이 3월 13일 베타 버전이 발표될 예정이었으나 개발이 늦어져서 3월 27일로 연기됐습니다. 어떤 기능이 추가됐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베타 버전이 발표되기 전에 알파 버전을 통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January 02-09, 2013Confirm proposed scope and secure team leads.
January 09, 2013Development begins.
March 27, 2013Hard freeze on feature development. Stop feature development; focus on testing and compatibility (supported platforms, browsers, RTL, accessibility, etc). Ship a Beta 1.
From this point on, no more commits for any new enhancements or feature requests in this release cycle, only bug fixes. Any enhancements/feature requests not completed and committed by this point will be punted to future. Please don’t get angry and complain when this happens; it’s necessary to get us to an on-time release. You can keep working on your pet ticket and have it ready for early 3.7.
April 03, 2013Beta 2
April 10, 2013Beta 3
April 17, 2013Release Candidate 1 target date. String freeze. Any work is focused on regressions and blockers only.
April 24, 2013Release Candidate 2
April 29, 2013Target date for WordPress 3.6 launch.


알파 버전은 현재 깃허브에서 내려받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git을 이용하면 매 15분 마다 업데이트 되므로 계속 최신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WordPress/WordPress


한글 언어파일이 첨부돼있지 않으므로 위 링크에서 파일을 내려받아 언어파일을 추가했습니다. 현재까지 업데이트된 언어 파일을 모두 번역된 것이 추가돼있습니다. 워드프레스 3.6의 기본 테마인 Twelve Thirteen은 아직 언어파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wordpress36.zip



설치하고 사용 중에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화면 우측 하단 링크를 클릭해서 나이틀리 버전으로 계속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계속 업데이트 하면 베타 버전, RC 버전, 정식 버전까지 업데이트됩니다.



1. 글 형식(Post Formats)


글 형식은 워드프레스 3.1부터 도입됐는데 테마에 따라서 일부만 사용하거나 전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새 글 쓰기의 메타박스에 있었고 생소한 것이라서 별로 사용하지 않은 기능이었지만 3.6 버전에서는 새 글 쓰기 화면의 상단 탭으로 배치했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글형식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추가 정보: 제목을 붙이더라도 제목이 표시되지 않으며 카테고리나 태그도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단편적인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기록한 짧은 글로 사용됩니다.

• 오디오: 소리 파일이 있는 글은 대부분 글이 짧아서 오디오 글 형식을 사용합니다.

• 채팅: 채팅에서 오가는 글 내용을 그대로 옮긴 경우에 사용합니다. 채팅글 형태를 유지하고자 할 때 사용됩

니다. 쪽지 글도 포함합니다.

• 갤러리: 갤러리는 글이 별로 없고 이미지만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 글 형식을 사용하면 이전 항목에서

알아본 특성 이미지와 요약 글의 형태로 나타나며 이미지를 클릭하면 갤러리 전체 이미지가 나옵니다.

• 이미지: 이미지만 있는 글에서 이 형식을 선택하면 이미지 테두리나 캡션 부분이 형태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 링크: 웹 서핑하던 중 중요한 정보가 있는 사이트를 발견했는데, 특별히 글로 표현하고 싶지는 않고 단순히

링크만 걸고 싶을 때 제목과 본문에 링크를 만들어 놓습니다.

• 인용: 블로그 글 목록 중에 인용에 해당하는 짧은 글을 삽입할 때 유용합니다. 인용 글에 대한 출처를 추가하

기도 합니다.

• 상태: 트위터의 짧은 글처럼 블로그의 상태나 어떤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짧게 기록합니다.

• 비디오: 오디오처럼 글은 없고 동영상만 있을 경우 사용합니다.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을 삽입하면 블로그 화

면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위와같이 다양한 글 형식을 지원하므로 긴 내용의 글만 작성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간단한 메모만 작성할 수도 있고 제목이 필요 없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또한 한 페이지에 하나의 글만 나타나도록 할 것이 아니라 여러개의 글을 나타나게 해서 글 형식을 이용해서 간단한 글을 만들었을 때 이들을 나열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demo.crowdfavorite.com/favepersonal/



2. 리비전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작성하다 보면 텍스트 편집기 하단에 자동으로 저장된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것은 워드프레스의 자동 저장 기능으로 리비전 메타박스에 저장되는 시간이 나오며,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시간에 저장된 글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리비전 메타박스는 처음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글을 수정하고 업데이트한 경우 화면옵션 탭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비전 메타박스에서 글의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이전 버전과는 달리 글이 수정된 것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3. 자동 저장(Auto-save)과 글 잠금(Post Locking)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개의 구성요소가 필요합니다.


- WP Heartbear API : 서버에서 웹브라우저로 데이터나 통지를 보내는데 사용되며 주 목적은 글 잠금 기능에 사용되며 부가적으로 자동 저장 데이터를 서버에 보내는데도 사용됩니다. 매 15초마다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 글 잠금 : 워드프레스는 다중 사용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하나의 글도 여러 사람이 편집할 수가 있습니다. 한 사람이 글을 편집하는 중에 다른 사람이 해당 글을 편집한다면 혼란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래서 글을 잠가서 다른 사람이 편집하지 못하게 하거나 반투명 형태의 글이 나타나도록 할 예정인데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 웹브라우저 로컬 저장소에 자동 저장 : 사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매 10초마다 저장하고 매 2분마다 서버에 데이터를 보냅니다. 서버에 저장된 후에는 로컬 하드 디스크 저장 데이터는 제거됩니다.



-로그인 만료 경고 메시지 : 쿠키 만료를 미리 감지해서 사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내고 재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메뉴


메뉴 UI가 많이 변경됐습니다. 그동안 사용상의 번거로움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5. 편집 워크플로우(Editorial Workflow)


이 기능은 Edit Flow라는 플러그인으로 존재하는데 워드프레스 코어에 포함될지는 기다려봐야할 것 같습니다. 3.6에 포함된다는 이야기도 있고 시간상 나중 버전에 포함된다고도 합니다. 잡지나 뉴스 사이트의 경우 다중 편집자가 있어서 하나의 글을 시작해서 발행하기 까지 여러 단계의 편집과정을 거치고 여러 사람이 편집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러한 단계를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6. 기본 테마 Twelve Thirteen


이전 버전의 테마는 주로 그레이 색상을 사용하였는데 이번 버전은 과감한 색상을 사용합니다. 워드프레스 3.6 버전이 글형식을 대폭 지원하므로 거기에 맞춰서 테마도 변경됐습니다.



색상 변경에 맞춰 헤더 이미지도 추가됐습니다. 레이아웃은 기본적으로 사이드바가 없고 위젯은 푸터에서 사용하도록 설정돼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