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포토샵의 효과는 다양한 필터를 이용합니다. 이번 효과에서 사용할 필터는 가우시안블러, 솔라라이즈(Solarize). 윈드(Wind), 극좌표(Polar Coordinate), 방사형블러(Radial Blur)입니다. 기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므로 이 효과를 알고나면 포토샵에 대한 지식이 늘어날 것입니다.


1000X600픽셀의 흰색 배경의 문서를 만들고 글자를 만듭니다. 글자의 크기는 위 문서의 크기에 위 글자크기로 합니다. 너무 작아도 효과가 안나옵니다. 비율을 잘 맞춰야합니다. 글자의 간격은 없이 만들고 2의 중앙정렬을 사용하면 윗글자와 아래글자가 중앙정렬됩니다. 글자 전체도 문서의 중앙에 오도록하는데 Ctrl+A키를 누르고 이동툴을 선택한 다음 옵션바에서 5와 6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Ctrl+D키를 눌러 선택을 해제합니다. Ctrl+J키를 눌러 레이어 복사를 하고 우클릭해서 메뉴에서 레스터라이즈를 선택하고 1의 레이어는 눈아이콘을 꺼줍니다.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서 보존하기 위함입니다.


1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Ctrl키를 누른채 레이어썸네일을 클릭하면 2처럼 글자만 선택됩니다. 메뉴에서 선택(Selection)-선택저장(Save Selection)을 선택하면 창이 나오는데 OK클릭하면 저장되고 채널패널에 알파채널이 만들어집니다. 나중에 이용할 예정입니다. Ctrl+D키를 눌러 선택을 해제하고 Shift+백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채우기창이 나옵니다. 흰색을 선택하고 블렌드모드는 Multiply로 선택하고 OK클릭하면 현재 검정색 글자에 투명배경인 상태에서 흰색배경이 채워집니다.


메뉴에서 필터-블러-가우시안블러를 선택하고 수치를 4입력한다음 OK클릭하고 다시 메뉴에서 필터-스타일라이즈-솔라라이즈를 선택하면 색상이 반전되면서 글자의 테두리가 흰색으로 됩니다.


Ctrl+L키를 누르면 레벨창이 나오고 2의 흰색 슬라이더를 좌측 히스토그램이 시작되는 부분까지 이동하면 밝아집니다. OK클릭하고 Ctrl+J키를 누르면 레이어 복사됩니다.


메뉴에서 필터-왜곡(Distort)-극좌표(Polar Coordinate)를 선택하고 나오는 창에서 1의 Polar to Rectangula에 체크합니다. 2의 마이너스 아이콘을 클릭해서 축소하여 이미지를 확인한 다음 OK클릭합니다. 메뉴에서 이미지-이미지회전-90도 시계방향(CW 90도)를 선택하면 좌측처럼 90도 시계방향으로 회전합니다.


Ctrl+i키를 누르면 색상이 반전됩니다. 메뉴에서 필터-스타일라이즈-Wind를 선택하고 2와 3에 체크한 다음 OK클릭합니다. Ctrl+F키를 한번 눌러주면 방금 적용한 윈드효과가 다시 적용됩니다. Ctrl+i키를 눌러 다시 반전한 다음 Ctrl+F키를 세번 누르면 흰색에도 윈드효과가 적용됩니다. 좀더 밝게 하기 위해 이번에는 Ctrl+Shift+L키를 누르면 자동 레벨조정이 돼서 밝아집니다.


메뉴에서 이미지-이미지회전-90도 반시계방향(CCW 90도)를 선택해서 이미지를 원위치시킵니다. 메뉴에서 필터-왜곡-극좌표를 선택해서 이번에는 Rectangular to Polar를 선택하고 OK클릭하면 왜곡된 이미지가 원상태로 돌아오면서 윈드효과가 적용되어있습니다.


블렌드모드를 스크린으로 선택하면 밝아집니다. 2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그래디언트를 선택하면 작은 창이 나옵니다. 3을 클릭하면 그래디언트 에디터가 나옵니다.


1의 전경색-배경색 프리셋을 선택하고 2의 슬라이더를 클릭, 3을 클릭하면 컬러피커가 나옵니다. 색상을 붉은색계통의 오랜지색(#FF3000)을 선택, OK클릭하고 이번에는 5의 슬라이더를 선택하고 3을 클릭, 색상을 노란색계통의 오랜지색(#FF9600)을 선택합니다.


블렌드 모드를 컬러로 하면 밝은 부분만 색상이 적용되어 위처럼 나오게 됩니다. 3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메뉴에서 필터-블러-방사형블러를 선택하고 수치를 90를 선택, 5와 6에 체크하고 OK클릭합니다. 3의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레이어창과 채널창을 둘다 이용하므로 레이어라고 써있는 탭과 채널이라고 써있는 탭을 클릭드래그해서 위처럼 별도로 떼어놓고 작업하면 쉽습니다. 채널창에서 Ctrl키를 누른채 알파채널의 1의 썸네일을 클릭하면 선택점선이 나타납니다. 전경색이 검정색이 상태에서 Alt+Delete키를 누르면 검정색이 선택에 채워지면서 완성됩니다.


액션 파일을 첨부하니 시험해보세요. 글자를 만들고 중앙정렬한 다음에 실행하면 됩니다. 액션파일을 다운받고 더블클릭하면 포토샵에 설치되고 메뉴에서 윈도우-액션을 선택하면 액션창이 나옵니다. 설치된 액션을 선택하고 하단에서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곳 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