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초대장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로 시작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남겨주실 때에는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세요!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다른 블로그를 사용해보셨던 분
2. 이메일 주소가 정상적인 분
3.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를 남겨주신 분!
|
No
이런 분들께 드리지 않아요!
1. 이메일 주소가 의심되는 분!
2. 이메일 주소를 남기지 않으신 분
3. 이유도 없이 달라고 하시는 분!
|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려고 여러번 초대장을 받으려고 했지만 안되다가 4개월전에 어렵게 받아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지금까지 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을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고 용량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프로그램인 워드프레스나 드루팔, 줌라 등 여러가지를 시험해봤는데 이들을 사용하려면 웹호스팅 비용이 들어가고 용량을 늘리자면 큰 비용이 들어갑니다. 특히 드루팔은 많은 모듈이 개발되어있어서 원하는 사이트 제작에 아주 효용성이 높은 프로그램이더군요. 백악관이나 여러 유명한 사이트가 드루팔로 개설되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블로그보다는 기업형 사이트 제작에 좋을 듯합니다.
용량은 작지만 무료 호스팅을 시험하던 차에 다행히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을 얻어 거의 매일 포스팅을 하고 열심히 활동을 했습니다.
그동안 네이버에서 지식인 활동을 하면서 백여만원에 가까운 기부도 하고 조금만 더하면 최고등급인 태양신도 가능했지만 지식인 활동중 질문자들의 성의없는 태도에 실망스러워 접고나서 생각한 것이 블로그였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나누면서 나도 배우는데 적합한 것이죠. 타 블로그는 디자인을 내 마음대로 할 수가 없다는 것이 진입에 큰 장애였습니다.
티스토리에 개설을 하고 블로그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우선 첫째 잘못한 점은 네이버 블로그도 개설을 하여 같은 글을 두곳에 올렸습니다. 검색이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만 되고 티스토리는 다음에서만 되는 줄 알았거든요. 나중에 알고보니 검색사이트 등록과 블로그 등록만 하면 되는 것을 말이죠.. 그래서 지금은 네이버를 중단했지만 문제는 티스토리의 글과 중복되다보니 티스토리의 어떤 글은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됩니다. 그래서 네이버의 글은 대부분 비공개로 해놓고 네이버에 검색가능하도록 요청을 해놓은 상태인데 잘 될지 모르겠네요. 네이버의 검색 유입경로가 80%를 차지하고 있으니 처음부터 참 어처구니 없는 잘못을 한것이죠. 저같이 무식한 분은 아마 없을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단점은 검색에서 네이버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다보니 내 글이 검색이 잘되고 있는지 매번 글을 올릴때마다 확인해봐야 하더군요. 대부분 한시간 정도 후에는 검색이 되는데 내용이 긴 글을 작성하다보면 몇시간도 걸리는데 그래서 그런지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일일히 검색요청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지나간 비중있는 글들을 검색해보니 안되고 있어서 30여개를 요청해놓았죠.
4개월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경험해보면서 느낀 점은 이만한 설치형 무료 블로그가 없다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도 설치형으로 하려면 유료이고 가입형은 무료지만 디자인 선택이 제한이 있고 영어만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개설하자면 웹호스팅해서 블로그 설치를 하면 되지만 용량을 많이 쓰자면 그 비용도 많이 들어가게 되죠. 내 디자인도 마음대로 넣고 용량제한 없는 것이 티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인 것입니다.
본론인 초대장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처음이라서 5장을 받았습니다. 2장은 지인에게 보냈고 나머지 3장인데 저처럼 디자인을 직접하실 분들에게 드리겠습니다. 기존에 블로그 활동을 하신 html태그와 css를 만질 줄 아시는 분에게 드립니다. 이메일 주소와 블로그 주소를 올리시면 됩니다. 겨우 3장 가지고 유난떠는 것 같지만 티스토리를 잘 활용하실 분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12월 2일 현재 2장 있으니 꼭 필요하신 분은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