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여러분들은 웹브라우저로 어떤 걸 쓰시나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한창 잘나가던 시절에는 세계적으로 90% 이상의 점유율을 자랑했지만 지금은 30% 대로 추락했고 구글 크롬이 인기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은 크로미니엄이라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이를 다른 웹브라우저로 개발할 수 있도록 했죠.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쿨노보입니다. 이전에는 크롬 플러스라고 불리웠지만 같은 명칭이 들어가서 혼동이 있었죠. 크롬과 크롬 플러스는 단지 크로미니엄이라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로만 연결되지 다른 관계는 없죠. 그래서 명칭을 바꿨나 봅니다. 이들 웹브라우저는 웹브라우저 엔진을 웹킷을 사용합니다. 웹킷 엔진은 애플 사파리 웹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합니다.

저는 주 웹브라우저를 구글 크롬을 사용하다가 쿨노보로 바꿨는데 사용해보면 다른 웹브라우저로 바꾸기 힘들 정도로 아주 좋습니다. 크롬보다 다양한 기능이 있고 옵션이 많습니다. 특히 이번에 2.0.4.16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새로운 기능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뭔고 하니 즐겨찾기의 연동입니다. 이는 구글 계정으로 연결이 되는데 내가 사용하는 모든 즐겨찾기가 어떤 컴퓨터에서도 같아집니다. 즉 하나의 컴퓨터에서 즐겨찾기를 해놓으면 다른 컴퓨터에서 쿨노보를 사용할 때 업데이트 된다는 것이죠. 참 좋은 기능입니다.

이전 버전이었을 때 쿨노보를 사용하던중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면서 이미지를 삽입하려면 파일업로드 버튼이 뜨지 않는 현상이 발생해서 구글 크롬을 별도로 사용했었죠. 왜냐하면 쿨노보를 다시 설치하려면 수많은 즐겨찾기가 사라지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번에 쿨노보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한방에 해결됐고 이쪽 저쪽 컴퓨터, 노트북에도 이 즐겨찾기가 동일해지기 때문에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런 기능이 있는 줄 모르고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던중에 갑자기 어떤 버튼을 클릭하고 나중에 보니 북마크바의 즐겨찾기나 다른 즐겨찾기 폴더가 다른 컴퓨터와 동일하게 된 것을 보고 내가 지금 어떤 컴퓨터를 사용하는 건지 잠깐 착각을 일으켰답니다.


쿨노보의 우측 상단의 렌치 아이콘을 클릭--> 설정-->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면 구글계정과 연결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구글 계정와 연결하면 됩니다. 아니면 좌측 상단의 Favorites 버튼을 클릭하고 Sync bookmarks를 선택해도 됩니다. 사용하다보면 본 프로그램인 구글 크롬보다도 훨씬 편리한 기능이 많습니다. 웹디자인할 때도 요소검사가 많이 필요한데 이만한 웹브라우저가 없습니다. 렌치 아이콘 옆의 컬러피커는 웹 화면에서 어떤 색상이라도 추출할 수 있는 컬러질라 컬러피커입니다. 아주 유용하죠. 강추입니다.

 


댓글 (4)

댓글 목록

gold box access_time

크롬보다 빠르나요?

베누시안 access_time

속도는 이전 버전보다 좋아졌다고는 하는데 사실 웹브라우저 속도가 다 비슷합니다.

access_time

비밀댓글입니다

베누시안 access_time

제 블로그 설정이 잘못돼서 그런건 아니겠죠?
쿨노보를 사용한지 몇년 됐는데 아직 결점을 발견하지는 못했습니다. 연동기능이 크롬의 공통기능인 것은 제가 몰랐군요. 워낙에 필요한 기능만 사용하다보니 그렇네요.

카테고리가 닫혀있는 것은 너무 긴 목록이라서 그렇구요.

제 블로그가 로딩 속도가 느린 것은 사실이지만 저사양 컴퓨터를 가진 분들은 이곳에 잘 안옵니다. 제 블로그의 제목에서 아시듯이 포토샵과 웹디자인 전문 블로그입니다. 포토샵도 CS5 버전으로 글이 돼있고 이런 블로그 글을 보고 접속하실 분들은 저사양 컴퓨터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포토샵 CS4 부터는 램이 최소한 2기가 이상이 돼야하죠. 그러니 제 글을 보고 들어오는 대부분의 방문자는 고사양의 컴퓨터 소지자라는 이야기죠. 웹디자인만 해도 그렇죠. 웹디자인 공부하는 분들이 비표준을 지향하는 IE 8이하의 버전을 갖고 있다는 것은 처음부터 잘못된 겁니다. 그만큼 비 IE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제 블로그는 비 IE에 적합하게 CSS만으로 디자인돼있습니다. 어느정도는 IE8 까지 손보기는 했습니다.

블로그의 성격을 잘 파악하지 않고 댓글을 쓰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