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포토샵 브러시는 만들기가 쉽기 때문에 구글 검색하면 아주 엄청난 자료가 많습니다. 대부분 개인이 만들어서 배포하지만 전문적인 것은 상업용으로 판매도 합니다. 하지만 만들기 쉽기 때문에 상업용이라도 개인용으로만 무료로 공개되는 것도 많습니다. 이번글은 이러한 브러시중 꽃, 식물 브러시를 이용하여 광고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연습용이미지.zip



700X800픽셀의 새문서를 만들고 전경색 아이콘을 클릭하여 색상코드를 입력한 다음 그래디언트 툴을 선택합니다. 바로 그래디언트 툴을 사용하여 화면의 4분의 3정도까지 클릭드래그해도 되지만 보다 정확하게 하려면 그래디언트 에디터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4를 클릭하면 에디터 창이 나옵니다. 5의 전경색-배경색 프리셋을 선택하고 6의 우측 슬라이더를 좌측으로 이동하면 7의 수치입력란이 활성화됩니다. 수치를 75로 입력하고 OK클릭한 다음 선형그래디언트를 선택하고 캔버스의 위에서 아래로 Shift키를 누르고 클릭드래그합니다.

 
메뉴에서 파일-Place(불러오기)를 선택하여 압축해제한 이미지를 선택하고 열기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중앙에 배치됩니다. 광고상품이 우측하단에 들어갈 것이므로 이미지를 클릭하여 좌측으로 이동한 다음 엔터키를 누릅니다. 배경이 흰색이라서 제거를 해야하는데 마술봉툴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2와같은 부분은 반투명한 이미지로 되어야하고 머리카락 같은 부분도 문제가 됩니다. 채널을 이용하면 머리카락은 쉽게 해결되지만 반투명 부분은 좀더 시간이 걸립니다. 다른 방법은 블렌드모드의 곱하기(Multiply)와 레이어마스크를 이용합니다. 1의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Ctrl+J키를 두번 눌러준 다음 위 두개의 눈아이콘을 꺼주고 1의 레이어를 다시 선택하고 4에서 블렌드모드를 Multiply로 선택합니다. 그러면 흰색배경이 제거되면서 인물의 하반신 아래부터는 문제가 해결되는데 상반신이 문제입니다. 5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눈아이콘을 켜줍니다.


Alt키를 누르고 레이어마스크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안보이게 되고 검정색배경의 레이어마스크가 추가됩니다. 또한 색상도구는 자동으로 흰색-검정으로 바뀝니다. 브러시툴을 선택하고 우클릭하여 사이즈를 적당한 크기로 한 다음 경도는 0%로 설정합니다. 바디부분분 얼굴에 클릭드래그하면 원래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5부분을 넘어가서 지웠더니 흰색이 나타납니다. X키를 누르면 전경색이 검정으로 바뀝니다. 5부분을 드래그해주면 다시 흰색이 지워집니다.6의 레이어는 원본 비교용 이미지입니다. 지우면서 어떤 부분이 복구되어야하는지 눈아이콘을 껐다켰다를 반복하면서 참고합니다. 다시 X키를 눌러 전경색을 흰색으로 만들고 손가락부분은 작은 브러시로 복구해줍니다. 이미지를 확대해서 천의 어느부분이 반투명이 될 것인지 감안하면서 복구해줍니다. 머리카락 뒷부분을 복구할때는 숫자 5를 눌러 브러시의 투명도를 50%로 만들고 칠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0을 누르면 다시 100%로 됩니다. 손가락부분을 작업할때는 브러시 크기 단축키인 대괄호키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작업이 끝나면 6의 레이어는 Delete키를 눌러 제거합니다.


작업한 이미지입니다.


배경레이어를 선택하고 Alt키를 누른채 눈아이콘을 클릭하면 다른 레이어의 눈아이콘이 꺼집니다. 새레이어를 만들고 원형선택툴을 선택하고 옵셥바에서 2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스타일에서 고정사이즈를 선택한 다음 가로세로 15픽셀 입력하고 여러곳에 찍어줍니다. 다시 가로세로 사이즈를 50픽셀로 하고 작은 원 사이에 찍어줍니다. D키를 눌러 기본색으로 바꾼 다음 Alt+Delete키를 눌러 색을 채우고 블렌드모드를 오버레이로 선택합니다. 숫자 4를 누르면 투명도가 40%로 바뀝니다.


이미지의 눈아이콘을 켜줍니다. 이곳 을 클릭하여 사용될 브러시를 다운 받아 찾기쉬운 폴더에 저장합니다. 포토샵에서 브러시툴을 선택하고 옵션바에서 1의 작은 세모를 클릭. 2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3의 Load Brushes를 선택하여 브라우저 창에서 저장한 폴더로 이동합니다. 브러시파일을 선택, 열기버튼을 클릭하면 포토샵에 설치됩니다. 브러시의 용량이 크고 갯수가 많아서 포토샵에 로드하여 사용하게 되면 나중에는 엄청 많아지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해당페이지에 링크되어있는 브러시 미리보기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투명 PNG파일로 만들 수 있으니 필요한 브러시만 파일로 만들어서 이미지로 사용하면 됩니다. 4의 스크롤 바를 내려서 설치된 브러시에서 아래 이미지에 사용된 브러시를 선택합니다.


새 레이어를 만들고 클릭하면 아주 큰 브러시가 찍힙니다. Ctrl+T키를 눌러 자유변형툴이 나오면 조절점이 안보입니다. Ctrl+0(영)키를 누르면 화면이 다보이게 됩니다. Shift키를 누르고 조절점을 클릭하여 안쪽으로 드래그해서 축소합니다. 좌측하단을 3의 위치에 배치합니다. 엔터키를 치고 Ctrl+J키를 눌러 레이어 복사하고 다시 Ctrl+T키를 눌러 자유변형툴에서 5의 중앙점을 6의 조절점으로 클릭 이동한 다음 우클릭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Flip Horizontal을 선택하면 6을 기준으로 좌우로 뒤집히게 됩니다. 8의 브러시는 새레이어에 브러시를 찍고 축소한 다음 하단부분은 지우개툴로 지워서 바디의 뒷면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브러시를 사용한 레이어를 Ctrl키를 누르고 선택하여 Ctrl+E키를 눌러 병합합니다.

 
새레이어를 만들고 병합된 레이어의 썸네일을 Ctrl키를 누르고 클릭하면 선택됩니다. 눈아이콘을 꺼줍니다. 


전경색을 클릭하여 컬러피커가 나오면 마우스를 2부분에 클릭하여 색을 선택합니다. 배경색아이콘을 클릭하여 4부분을 선택해줍니다. 메뉴에서 필터-렌더-구름(Clouds)를 선택하면 화면은 나오지 않고 선택부분에 구름효과가 적용됩니다. Ctrl+D키를 눌러 선택을 해제합니다. 어색한 부분은 지우개툴로 지워줍니다. 이동툴을 선택하고 숫자 5를 누르면 투명도가 50%로 됩니다.


연습용이미지2.zip


이미지를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향수병이미지를 포토샵에 불러옵니다(Place). Shift키를 누르고 모서리 조절점을 클릭드래그해서 축소한 다음 코너에 배치합니다. 다른 이미지와 어울리게 하기 위해 색상을 변경합니다. 2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색조/채도(Hue/Saturation)을 선택합니다. Hue는 -126, Saturation은 +27로 입력하면 5처럼 색이 변경됩니다.


다운받은 이미지중에서 보석이미지를 불러오고 사각형 선택툴로 선택해준 다음 Ctrl+J키를 눌러 레이어 복사합니다. Ctrl+T키를 눌러 자유변형툴이 나오면 Shift키를 누르고 조절점을 클릭드래그해서 축소하고 이미지내부를 클릭드래그해서 하단에 배치합니다. 블렌드모드를 Multiply로 바꿔주면 배경의 이미지가 걸리지 않게 됩니다.


다시 1의 보석이미지 레이어를 선택하고 이동툴로 좌측으로 이동해서 같은 방법으로 하단에 배치합니다. 향수병 보다는 작게 해야합니다. 자유변형툴에서 우클릭해서 Flip Horizontal을 선택하면 좌우로 이미지를 바꿀 수 있으며 회전을 하면 더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에서 사용한 색상변경을 사용해도 되고 이미 만든 이미지는 이동툴을 선택하고 Alt키를 누른채 클릭드래그하면 복사됩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해서 다양한 보석이미지를 바닥에 깔아줍니다.


광고에서 글자가 없으면 생명이 없습니다. 화룡점정처럼 글자가 들어가야 이미지가 살아나고 스토리가 만들어집니다. 폰트의 선택도 아주 중요한데 이런 향수같은 경우는 스크립트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러운 이미지가 나오죠. 이곳 을 클릭하여 사용된 폰트를 다운 받아 파일에 우클릭하여 설치를 선택하면 시스템에 설치됩니다. 이곳 의 폰트관리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포토샵에서 자동인식되지만 아닌경우는 포토샵작업을 중단하고 작업파일을 psd파일로 저장한다음 다시 열어야 폰트를 인식합니다.

문자툴을 선택하고 옵션바에서 폰트를 선택해서 글자를 만듭니다. 메뉴에서 윈도우-문자(Character)를 선택하면 문자패널이 나옵니다. 여기서 폰트와 관련된 모든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수치입력란 앞에 있는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커서가 바뀝니다. 좌로 클릭드래그하면 축소되고 우로 이동하면 확대됩니다. 3의 컬러를 선택하여 컬러피커가 나오면 마우스를 4로 이동하여 색을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