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내글에 누가 댓글을 달았는지 알려면 우선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사이드바에 있는 "최근에 올라온 댓글(Recent Comment)"입니다. 사이드바의 설정은 관리자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찾는 페이지는 관리자(Admin)페이지입니다. 이곳은 자신의 블로그에 관한 통계나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오늘은 누가 댓글을 달았는지 방명록에 글을 남겼는지 어떤 새로운 글이 올라왔는지 내글에 추천은 얼마나 했는지 모든 것을 한번에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우선 댓글에 관한 내용을 올려봅니다.

 
질문을 올리신 진짜사나이님의 블로그는 사이드바가 없고 하단에 푸터(Footer)에 모든 요소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사이드바에 카테고리나 댓글목록 등 여러가지 항목이 있는데 본문을 중요시한 스킨에는 이러한 요소들이 푸터에 배치됩니다. 장점은 포스팅 글을 위주로 보여주기 때문에 글에 집중할 수 있지만 단점은 다른 글을 보려고 할때 선택하려면 아래로 내려가서 1의 Open을 클릭해야 한다는 것이죠. 어쨋든 Open을 클릭하면 메뉴들이 다 나옵니다. 

 
모든 스킨에는 메뉴가 있는데 그중에서 Admin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관리자 페이지로 갑니다. 자신의 글목록, 댓글, 방명록을 한번에 볼 수 있고 통계를 위한 유입키워드, 블로그 유입, 방문자 통계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화면이 처음에는 안나오고 1의 작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화면에 오면 1의 내블로그 정보에서 메인화면에 나올 항목들을 체크합니다. 이 항목들의 순서를 변경하려면 3처럼 클릭드래그하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해서 릴리즈하면 됩니다. 설정을 하고 난 다음에는 항상 우측상단의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의 경우는 댓글을 중요시하기때문에 상단에 배치했습니다. 최근(24시간이내)에 올라온 댓글은 타이틀 옆에 숫자가 표시됩니다. 글리스트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댓글만 한 페이지에 보려면 2의 더보기를 클릭하면 모든 댓글만 나오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거기서 한꺼번에 승인을 할 수도 있고 댓글항목에 있는 연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댓글의 답글을 달 수도 있습니다. 승인에 있는 회색의 체크마크를 클릭하면 오렌지색으로 바뀌어서 승인이 되고 바뀐 오렌지색을 다시 클릭하면 회색으로 바뀌어서 승인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승인이란 방문자가 댓글을 작성한 것을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하는 설정인데요. 악의적인 댓글이나 광고글을 방지하고자 할때 유용합니다. 왜냐하면 승인이 없으면 타인이 볼때는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는 댓글입니다."  라고 나와서 무슨 내용인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악의적인 댓글을 달려고 하거나 광고글을 달려고 할때 관리자의 승인이 있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와서 포기하게 됩니다. 이를 설정하려면 3의 글 설정을 클릭합니다.


공개정책에서 댓글권한을 관리자 승인 후 출력에 체크하면 이런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관한 자세한 메뉴얼은 이곳 으로 가면 자세히 나와있으나 다볼려면 한참걸리겠죠? 그래서 특정부분이 궁금하시면 언제든 댓글을 달아주시면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저도 모르면 찾아서라도 해결해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