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사진을 이용하여 디자인을 할때 어떤 색상이 필요한 경우 이미지 안에서 추츨하는 것이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이 됩니다. 그러니 내 사진을 이용해서 색상이 그대로 있는 사진틀을 만들면 아주 잘 어울리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내 사진을 이용해서 배경을 만들고 사진틀처럼 사용하는 방법과 간단한 내용이니 액션파일까지 만드는 방법까지 알아봅니다.


사진을 포토샵에 열고 메뉴에서 윈도우-액션을 선택하면 액션패널이 나옵니다. 액션을 만들려면 우선 액션셋을 만들어야합니다. 이 셋안에 여러개의 액션을 만들수 있습니다. 2의 새액션셋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작은 창이 나옵니다. 사진틀을 만들 것이니 Frame이라고 입력하고 OK클릭하면 패널 하단에 액션셋이 만들어집니다. 4의 새액션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시 창이 나옵니다. 어느 셋에 만들것인지 Set 란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그대로 Frame셋에 만드니 그대로 두고 5에 이름을 넣고 Record버튼을 클릭하면 레코드가 시작되고 6의 동그란 버튼이 빨간색으로 됩니다. 한번 레코드가 시작되면 포토샵에서 어떤 명령이라도 실행하면 다 기록되므로 주의해서 작업합니다. 이미 어떤 부분을 클릭해서 명령이 이루어져 기록이 되었다면 정지버튼을 클릭하고 해당 액션 명령을 선택하고 제거버튼(휴지통모양)을 클릭해서 제거후 다시 레코드버튼을 눌러 재시작해야합니다.

 
Ctrl+J키를 누르면 레이어 복사되고 액션창에 Layer Via Copy라고 기록됩니다. 도구모음에서 단일열 선택윤곽도구(Single Column Marquee Tool)를 선택하고 세로줄에서 색이 다양하게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한번 클릭하면 바로 액션에 기록되므로 수정하려면 정지하고 제거한 다음 다시 레코드합니다. Ctrl+J키를 누르면 1의 레이어 위에 1픽셀의 세로줄만 레이어복사됩니다.


Ctrl+마이너스키를 여러번 눌러 이미지를 축소하고 Ctrl+T키를 누르면 자유변형툴이 나옵니다. 마우스를 중간에 대면 커서가 바뀌고  Alt키를 누른채 클릭드래그해서 3까지 와서 릴리즈합니다.


아주 넓게 해주는 이유는 액션이 다른 큰 사이즈의 파일을 실행할때도 가능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엔터키를 치면 1픽셀의 세로줄이 가로로 늘어나 추상적이 이미지가 됩니다.


1의 눈아이콘을 클릭하여 꺼주고 2의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클릭하지말고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Alt+[ (대괄호 좌측)을 누르면 레이어 선택이 아래로 내려갑니다. 이번에는 단일행 선택윤곽도구(Single Row Marquee Tool)을 선택하고 색이 다양한 부분을 클릭합니다. Ctrl+J키를 눌러 레이어 복사를 합니다.


수평으로 늘린 것과 마찬가지로 수직으로 늘려준 다음 엔터키를 칩니다.


1의 눈아이콘을 켜주고 Alt+](대괄호 우측)을 누르면 레이어 선택이 위로 이동해서 Layer2를 선택하게 됩니다. 숫자 5를 누르면 투명도가 50%로 되면서 이미지가 겹쳐서 보이게 됩니다. 이제 4의 레이어를 최상단에 올려야합니다. 우선 레이어 선택을 4로 이동해야하므로 Alt+[ 를 두번 눌러주고 Ctrl+Shift+]를 누르면 4의 레이어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이제 Ctrl+플러스키를 여러번 눌러 화면을 확대해주고 Ctrl+T키를 누르면 자유변형툴이 나옵니다. 옵션바에서 2의 체인아이콘을 클릭하면 3의 W(Width:넓이)수치를 입력하면 우측의 H(Height:높이)도 같은 비율로 변형됩니다. 3에 90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칩니다.


1의 레이어스타일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고 그림자효과(Drop Shadow)를 선택합니다. 그림자효과는 그림자를 만들므로 2의 색상이 항상 검정으로 되어있지만 밝은 색을 선택해주면 글로우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3에서도 기본으로 Multiply로 되어있는데 스크린으로 바꾸면 밝아집니다. 4에서 각도가 있어서 한쪽 방향만 글로우효과가 나오는데 5의 Distacne를 0으로 해주면 모든 면에서 글로우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스프레드와 사이즈를 적당히 조절하고 OK클릭합니다. 글로우 효과를 아웃글로우로 하면 되지만 위와같이 어두운 사진은 밝은 글로우효과를 주면 좋고 밝은 사진은 어두운 그림자효과를 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그림자효과로 해주면 액션 실행후 수정하기가 쉬워집니다. 이미지의 상황에 따라서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여기까지 하면 프레임만들기 작업이 끝나므로 액션정지버튼을 클릭하고 F12키를 누르면 지금까지 작업한 내용이 처음상태로 돌아갑니다. 액션파일인 Frame을 선택하고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액션이 실행됩니다. 의심스러우면 우선 다른 사진을 불러와서 실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른 사진을 실험해보니 잘됩니다. 이 사진은 좀 밝은 편이라서 1의 그림자효과를 더블클릭해서 색상과 블렌드모드를 바꿔주니 원래의 그림자효과로 돌아옵니다.


아주 큰사이즈의 이미지를 실험해보니 상단은 잘 나오기는 하지만 하단을 보면 픽셀이 덜 늘어나서 원래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픽셀을 늘릴때 충분히 늘려줘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