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커머스의 정기결제 플러그인을 이용한 사이트 의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액의 상품을 정기적으로 구매할 수 있고 더구나 자동으로 결제되므로 구매자와 판매자 상호간에 편리성과 함께 판매자로서는 고정적인 구매자의 확보로 고정적인 수입을 거둘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에게 정기적으로 필요한 아이템만 잘 선택하면 성공적인 쇼핑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에 만든 정기결제 쇼핑몰 사이트의 경우 면도기라는 단일 상품을 판매하는데 품질이 좋으면서도 저렴한 가격에 성공적인 케이스로 볼 수 있습니다.
한 종류의 상품에 두 가지 옵션 상품의 간단한 구조라서 나름대로의 코드를 작성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형태였습니다.
최근에 새로 만들어 오픈한 정기구매 쇼핑몰입니다. 강아지 간식과 장난감, 필수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이 쇼핑몰의 특징은 이전의 쇼핑몰과는 달리 옵션이 아주 다양합니다. 따라서 코딩만으로는 부족하므로 플러그인을 사용했습니다. 옵션 선택의 첫 화면으로 강아지의 마리 수 선택 화면입니다.
다음 화면으로 강아지의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마리 수에 맞게 정보입력 항목도 여러 개로 나오도록 했습니다.
강아지의 크기 선택 화면입니다. 이것도 일종의 정보 입력란과 같습니다. 여러 가지 정보를 수집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의도이겠습니다.
상품의 옵션 선택화면입니다.
상품 구매의 마지막 단계로 정기구매의 개월 수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장바구니 화면입니다. 상품 선택과정에서 입력한 정보가 모두 나오지만 복잡하므로 보이지 않게 했습니다.
이 쇼핑몰의 특징중 다른 하나는 커스터마이징입니다.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게 테마를 수정해서 만드는 것이 간단한 일은 아닙니다. 위와 같은 지그재그 형태로 글을 나열해야 하고 모바일에서도 제대로 보여야 하죠. 따라서 커스터마이징에는 많은 코딩이 사용됩니다.
좁은 폭에서는 좌우의 여백이 사라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