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스트랩 문서 파일을 필요에 의해 내 컴퓨터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부트스트랩 공식 최종 버전인 Bootstrap 3.3.6과 부트스트랩 4 알파 버전 2입니다.
WAMP 서버나 오토셋으로 웹서버 환경을 만들어 놓고 WAMP의 경우 www 폴더에, 오토셋의 경우 public_html 폴더에 붙여넣고 열어야 합니다. 부트스트랩 3의 경우 웹브라우저에서 http://localhost/bootstrap3/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됩니다.
부트스트랩 4버전이 알파 버전 단계인데 아직 베타 단계도 들어가지 못하고 있어서 언제 공식 버전이 나올지 소식이 없는 상태입니다. 작년 8월에 알파 1버전이 나온 이후로 개발 속도가 아주 느립니다.
부트스트랩의 인기는 아직 시들지 않고 있습니다. 씸포레스트에서 부트스트랩으로 만들어진 템플릿이 9천여개에 달하고 워드프레스 테마는 총 6천여개 중 2,500여개가 부트스트랩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인기 테마는 거의 부트스트랩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부트스트랩 코드를 제대로 배우면 워드프레스의 커스터마이징도 쉽습니다.
아울러 기존의 트위터 부트스트랩(Twitter Bootstrap)에서 명칭이 부트스트랩(Bootstrap)으로 변경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