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관련 글 → http://martian36.tistory.com/1427


출간 예정일은 2015년 9월 18일입니다.





지난 6월 원고를 마친지 3개월만에 책이 출간됩니다. 출간이 늦어진 이유는 출판사의 바쁜 일정도 있었지만 워드프레스가 4.3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테마도 업그레이드 되고 책에서 사용한 여러 가지 플러그인도 업데이트 됐습니다. 어느 정도의 변경이라면 그냥 넘어가겠지만 전면적인 수정이 많았습니다. Contact Form 7, 레볼루션 슬라이더, Go-Pricing은 인터페이스가 전면 개정됐고 이들의 원고를 모두 제거하고 다시 만들었습니다. 책 편집 디자인 중에도 업그레이드 된 것이 있어서 수정 해야 했습니다.


이처럼 프리미엄 테마는 업데이트 되는 것이 많아서 프리미엄 테마를 대상으로 책을 만든다는 것은 상당한 모험입니다. 이전에도 프리미엄 테마를 이용한 쇼핑몰 만들기 서적을 출간했지만 어떤 독자는 책의 개정판을 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책이란 것이 한번 출간 되면 소진 될 때까지 개정판을 낼 수 없는게 흠입니다. 


이를 보완하는 한 가지 방법은 책에서 사용한 버전으로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해 연습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익숙해지면 새로운 버전의 테마나 플러그인으로 사이트를 제작하면 됩니다. Contact Form 7의 경우 인터페이스가 대폭 변경됐지만 이전 버전을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이라면 새로운 버전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새로운 버전의 레볼루션 슬라이더는 인터페이스도 전면 개정됐지만 기능의 추가도 많아서 이전 버전의 사용자는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내용은 같아서 익숙해지는데 그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이 책은 워드프레스 기초과정을 거친분에게 추천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전혀 모르는 분이라면 기초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웹디자인에 대해 아시는 분이라거나 CMS 툴을 다뤄본 분이라면 기초를 거치지 않아도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도 쇼핑몰 만들기 서적을 보고 일주일 만에 쇼핑몰을 완성한 분이 있었는데 알고보니 워드프레스를 전혀 다뤄보지는 않았지만 포토샵은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이처럼 책이란 것이 독자에 따라서 천차만별의 난이도가 있습니다. 초보자도 쉽다는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생면부지의 웹제작이라는 환경에 접근하는 분들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런 분들은 기초과정의 책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해 게시판에서 코치는 해드리지만 질문의 내용을 보고 기초과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기초과정의 서적을 거치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게시판에서는 알려드리는게 한계가 있어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답변을 해드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음 주에 예약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니 인터넷 서점에 올라오면 아래에 링크를 달아놓겠습니다.


예약 판매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서적 샘플


이전의 책들과 비교해서 다른 점은 이미지에 숫자를 추가해 따라하는데 보다 쉽게 했습니다. 프리미엄 테마는 상당히 많은 옵션이 있고 페이지 빌더나 슬라이더 플러그인은 아주 복잡합니다. 이러한 숫자의 추가로 따라하는데 쉽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