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엔바토(Envato)는 매월 자사의 템플릿 회사별로 무료 소스를 공개합니다. 엔바토 그룹에는 여러 가지 회사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등 여러 가지 웹디자인 템플릿을 판매하는 씸포레스트(ThemeForest)와 플러그인을 판매하는 코드캐년(CodeCanyon)이 있고, 비디오는 비디오 하이브(Videohive), 음원은 오디오정글(Audiojungle), 그래픽 디자인 템플릿은 그래픽리버(Graphicriver), 이미지는 포토듄(Photodune), 3D 소스는 쓰리디오션(3docean), 플래시 소스는 액티브덴(Activeden)에서 판매합니다. 


참고로 엔바토 그룹은 터츠 플러스(Tuts+)라는 온라인 강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디자인이나 그래픽 디자인하시는 분들 중에 구글 검색하다보면 자주 만나는 곳이 이곳입니다. 블로그도 있어서 각종 유익한 튜토리얼을 전문가에게 기고받아 올리고 있습니다. 이중에는 프리미엄 강좌도 있죠. 


이번달 엔바토의 무료 소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엔바토 마켓으로 이동합니다.


http://themeforest.net/



위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해 중간 쯤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무료 소스 썸네일이 있습니다. 소스를 받기 위해서는 로그인 해야 하므로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계정 만드는 방법은 이곳의 글을 참고하세요.



첫 번째 썸네일이 우커머스 쇼핑몰용 워드프레스 프리미엄 테마이며 그런데로 쓸만합니다. 무료이다 보니 아주 고급스런 테마는 공개하지는 않죠. 



우커머스 전용 테마이며 쇼핑몰에 적합합니다. 



페이지 빌더는 자체 개발한 WR 페이지 빌더를 사용합니다. 간단한 구조이므로 다른 페이지 빌더를 사용해본 분들은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 옵션은 사용자 정의 화면에서 설정할 수 있고 데모 데이터 가져오기도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데모 데이터 가져오기를 하면 사이트가 영문으로 바뀌므로 설정 - 일반에서 한국어로 바꿔줘야 합니다. 무료 공개 테마의 단점은 업데이트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우커머스나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 되면 테마도 업데이트 되야 하므로 계속 사용하려면 구매해야 합니다.



두 번째 소스는 포토샵 마크업(Mockup) 파일입니다. 여러 가지 기기의 웹사이트 디자인 모양을 시현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소스는 플래시로 만들어진 웹사이트 템플릿입니다. 플래시는 모바일에서 채용되지 않게 되면서 사양 길로 접어들었지만 어도비는 계속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다시 부활을 기대하면서 말이죠. 처음 플래시가 나왔을 때 정말 환상적이었죠. 매크로미디어라는 회사에서 운영했었는데 큰 인기를 얻자 어도비로 합병될 정도였습니다. 위 템플릿을 이용하면 멋진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플래시를 다룰줄 알아야 합니다.



네 번째 소스는 멋진 로고 인트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파일입니다. 애프터 이펙트는 어도비의 동영상 편집 도구입니다.



다섯 번째 소스는 오디오 음원으로 경쾌한 리듬의 배경 음악입니다. 이런 소스는 무조건 받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웹디자인을 하다보면 소스 찾아 다니느라고 시간을 많이 빼앗기죠. 그럴 때를 위해 이런 좋은 소스는 받아 두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여섯 번째 소스는 3DMAX용 도로 텍스쳐입니다. 3D는 아주 재미있는 작업이지만 요소를 하나씩 만드는 것이 정말 어렵더군요. 웹디자인으로 길을 정하고는 이제 멀어졌지만 한때 마야와 맥스, Cinema 4D까지 연습해봤었죠. 



일곱 번째 소스는 웹사이트에서 크론잡(Cronjob)을 처리할 수 있는 php 소스입니다. 



마지막 소스는 이미지입니다. 좀 평범해보이는 이미지라서 쓸데가 있을지... 앞으로는 쓸만한 이미지를 제공해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