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제가 사용할 티스토리 스킨을 만들려고 테터툴스 최근 버전을 설치하니 기본 스킨이 부트스트랩으로 만들어졌고 깔끔하더군요. 그래서 일부 수정한 스킨을 공개합니다. 스킨 이름은 periwinkle입니다.


periwinkle(2015-06-16).zip


새 버전 바로가기



주로 수정한 부분은 메뉴입니다. 블로그 메뉴는 탑바에 배치하고 카테고리 메뉴는 주메뉴에 배치했습니다. 티스토리는 주메뉴라는게 없어서 별도의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한 것이 구글 광고입니다.






사이드바 화면에서 사이드바 1과 2는 그대로 둡니다. 3과 4에는 구글 광고를 추가할 수 있으며 하나만 추가해도 됩니다. 3번 하나만 사용하면 본문 글에서 좌측에 배치됩니다. 글은 광고 우측에서 시작됩니다. 광고 크기는 가로 336px인 큰 정사각형 형태까지 추가할 수 있지만 브라우저 폭이 줄어들면 겹치는 현상이 있으므로 보다 작은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사이드바 5에는 각종 위젯을 배치하고 구글 광고 250px 사이즈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메뉴에 사용되는 것은 카테고리 화면에서 설정합니다. 이 카테고리는 사이드바의 카테고리 위젯에도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2단의 하위메뉴가 나타납니다. 티스토리의 특성상 2단 이하의 하위 메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탑메뉴는 화면설정 - 메뉴 화면에서 설정합니다. 기본 메뉴를 추가할 수 있고 링크나 카테고리 메뉴도 추가할 수 있지만 트리구조는 안됩니다.



블로그 메뉴는 탑바에 나타납니다.



모바일에서는 탑 메뉴는 큰 아이콘으로만 나타나고 주메뉴는 메뉴바의 우측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타납니다. 기타 내용은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이나 타 블로그의 사용법을 참고하세요. 



테마 제작은 제가 한 것이 아니고 다만 메뉴 기능을 추가한 것이므로 푸터의 크레딧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시 이를 제거하는 것을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드바 폰트 크기 수정하기


스킨의 폰트는 여러 곳에서 설정돼있는데 사이드바의 폰트 크기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을 사용합니다.



관리자 화면의 메뉴에서 꾸미기 - HTML/CSS 편집을 클릭한 다음 style.css 박스의 우측에 있는 세모 아이콘을 클릭해 펼칩니다. Ctrl+F 키를 누르면 우측 상단에 검색 박스가 나타납니다. 0.925em을 입력하면 두 개가 검색됩니다. 0.925를 1.1이나 1.2로 수정합니다. 검색 박스 우측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 두 번째 0.925도 수정합니다. 하단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여러 가지 설정을 변경하고 싶겠지만 일일이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커스터마이징이란 것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측면에서 안좋아 보이겠지만 방문자의 입장에서는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원래의 제작자의 의도대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제작자가 처음에 제작할 때 그러한 모든 것을 반영했기 때문입니다. 



댓글 (19)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