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제 블로그에서 실시한 이벤트에 이어서 출판사에서 YES 24 홈페이지에서 서평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저자 : 김덕기 출판사 : 위키북스 신청기간 : 4월5일-4월11일 모집인원 : 5명
|
웹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정말 쉬운 웹 디자인 프레임워크 부트스트랩!
<책 소개 >
이 책은 4부분으로 나뉜다.
1장에서는 부트스트랩을 다루기 위한 기초 단계로 부트스트랩의 전체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일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해서 부트스트랩의 모든 기능을 설명한다. 부트스트랩은 스타일시트와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로서 웹페이지에 사용되는 모든 요소에 대해 미리 스타일시트를 만들어 놓고 있으므로 HTML에 선택자만 삽입해도 멋지게 웹페이지가 완성된다.
2장은 부트스트랩의 스타일시트를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만드는데 사용된 Less Preprocessor를 다룬다. 스타일시트를 작성하다보면 중복되는 선택자나 속성이 많이 사용되는데 Less와 같은 프리프로세서를 사용하면 이러한 불필요한 코드의 반복을 대폭 줄일 수 있다.
3장은 부트스트랩 기초 부분에서 다룬 내용을 기준으로 실제 웹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이다.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완성단계까지 상세히 설명한다. 초기화면, 갤러리 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상품 페이지, 계정 설정 페이지, 블로그 페이지 등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페이지를 부트스트랩 관련 플러그인 뿐만 아니라 외부 자바스크립트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웹페이지를 만드는 실정 과정이다. 갤러리 페이지 만들기를 응용하면 요즘 인기있는 웹페이지 레이아웃인 핀터레스트와 같은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사용자 정의 스타일시트로 부트스트랩의 미디어쿼리를 이용해서 다양한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모바일 웹사이트는 기본적으로 만들어진다.
4장은 부트스트랩 3.0 버전을 다룬다. 부트스트랩 2.0은 모바일 겸용이지만 3.0 버전은 현재 개발 중에 있고 모바일 우선지원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2.0과의 차이점과 3장에서 만든 웹사이트 디자인을 3.0 버전으로 수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부트스트랩! 웹 디자이너와 웹 개발자를 위한 웹 프레임워크.
부트스트랩은 최근에 개발된 웹디자인 프레임워크입니다. 트위터 개발자들이 내놓은 오픈소스 프로그램인 부트스트랩은 발표 된 이후 깃허브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관련 프로젝트만 해도 수백개에 이르고 계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사용되는 모든 요소에 대해서 스타일시트가 미리 정해져 있으므로 어떤 스타일시트를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부 조정을 위해 몇 줄의 사용자 스타일시트만 추가하면 됩니다.
웹사이트 개발 속도를 몇배로 단축
HTML에 선택자의 추가만으로 레이아웃이 만들어집니다. 웹페이지에서 사용되는 모든 요소에 대해서 복잡한 구조의 스타일시트가 이미 만들어져있으므로 선택자만 삽입만으로 멋진 디자인이 간단하게 만들어집니다. 부트스트랩을 사용하면 빨라진 작업 속도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자신만의 고유한 디자인만 구상하면 됩니다.
모바일은 기본! 부트스트랩 3.0은 모바일 우선 지원.
부트스트랩을 이용하면 모바일 웹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부트스트랩 2.0은 모바일 지원을 위한 스타일시트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지만 3.0은 모바일 우선 지원입니다. 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디자인을 만들기위해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데트스탑 모니터에서도 훌륭한 디자인이 됩니다. 이 책에서는 부트스트랩 3.0 버전도 다루고 있습니다(PDF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