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터치앱의 여섯가지 프로그램중 어도비 데뷰는 그래픽 디자인을 하기 위한 도구는 아니고 데스크탑 버전 디자인 툴인 Creative Suite(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에서 작업한 파일을 파일포맷에 구애받지 않고 열어볼 수 있는 디자인 리뷰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디자인 작업과정에서 고객이나 관련자들에게 보여주고 상담을 통해 수정을 하기위해서 편리한 펜툴을 이용해 작업물 위에 실시간 메모를 할 수 있으며 메모한 것은 이미지위에 그려지는 것이 아니라서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원본파일을 JPEG파일이나 PDF파일로 변환하지 않고 그대로 가져와서 원본의 레이어를 선택해서 보여줄 수도 있어서 작업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모한 작업물은 PDF파일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통해 업로드하여 나중에 데스크탑에서 수정작업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고해상도 프리젠테이션
<출처: 어도비TV>
어도비 데뷰는 Creative Suite에서 작업한 파일을 원본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고객과의 상담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저장한 PSD, AI, INDD파일 등 크리에이티브 스위트에서 작업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이밖에 PNG,JPEG, PDF, GIF 등 2D 그래픽파일을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레이어, 일러스트레이터의 아트보드 디스플레이
<출처: 어도비TV>
어도비 데뷰는 대용량의 원본 파일인 PSD에 포함되어 있는 레이어를 선택해서 일부분의 레이어만 보여줄 수 있어서 작업의 세부적인 진행 상황을 알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일러스트레이터의 분리된 아트보드도 선택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메모용(Markup) 펜툴
<출처: 어도비TV>
어도비 데뷰는 원본 파일이 아닌 별도의 레이어에 메모용 펜툴(Markup Pen tool)을 사용해서 메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과의 상담시 수정 내용을 기록해서 추가 작업시 참고할 수 있게 됩니다.
원본 사이즈 보기 옵션
<출처: 어도비TV>
어도비 데뷰에서 원본 사이즈 보기 옵션(Original image size viewing option)을 사용하면 디자인 작품을 고해상도, 고품질의 이미지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메모(Markup)의 감추기 기능
<출처: 어도비TV>
어도비 데뷰는 고객과의 상담중 피드백으로 메모한 것을 안보이게 해서 다른 디자인 작업물을 원본 상태로 보여주면서 상담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데뷰 사용하기
<출처: 어도비TV>
어도비 데뷰의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미지 폴더인 갤러리를 사용하거나 웹에 저장된 파일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를 이용해서 촬영한 이미지, 구글 검색 이미지, 플리커 저장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출처: 어도비TV>
포토샵 원본파일인 PSD파일을 열면 레이어 패널도 나옵니다. 스크롤하여 원하는 레이어를 찾습니다.
<출처: 어도비TV>
일부 레이어를 보이지 않게 하려면 체크박스에 탭하여 체크마크를 제거해주면 해당 레이어의 이미지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화면 하단에서 Add Comp버튼을 탭하면 새로운 컴포지션이 만들어집니다.
<출처: 어도비TV>
메모는 펜툴을 선택하고 사이즈를 조정한 다음 손가락이나 터치펜을 이용해서 직접 스크린 상에 메모합니다.
<출처: 어도비TV>
스크린의 우측상단을 탭하면 메모 감추기 옵션이 있습니다. 현재는 체크마크가 없으므로 메모할 수 있습니다.
<출처: 어도비TV>
수정 내용을 메모하고 상담을 계속 진행하려면 다시 옵션에서 체크하고 말풍선 아이콘을 탭하면 메모는 안보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