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 을 클릭하면 CS5버전과 CS5.1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CS4버전을 받을 수 있는 링크도 있습니다.
1의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2부분이 늘어나서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열립니다. 체크하는 내용은 포토샵 CS5 픽셀벤더 플러그인의 라이센스 조건을 읽고 동의한다는 내용입니다. 금색과 초록색 글자의 링크를 클릭하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CS4버전은 3의 링크를 클릭하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해서 우측에서 버전에 따라 클릭하면 됩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아래에 나타납니다. 포토샵 CS5.1버전은 1에서 32비트와 64비트 버전으로 다운 받고 CS5버전은 2에서 클릭하여 다운 받습니다. 파일 확장자가 MXP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인 경우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모든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이 보입니다. 자신의 포토샵 버전에 따라 어도비 익스텐션 메니져를 선택합니다.
포토샵버전을 선택하고 설치를 클릭해서 다운받은 파일을 선택하면 잠시후 설치 완료됩니다. 포토샵이 열려있는 경우 닫고 다시 열어야 활성화됩니다.
시험해보기 위해 이미지를 열고 메뉴에서 필터를 선택하면 아래에 픽셀벤더가 나옵니다. 클릭하면 픽셀벤더 갤러리라고 나옵니다. 클릭하면 일반 필터갤러리처럼 큰 창이 나옵니다.
써클 스플래시(Circle Splash) 필터입니다. Radius로 중심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좌우위치와 상하위치를 아래 두개의 슬라이더로 조정합니다. 아쉬운 것은 이미지 안에서 클릭드래그해서 조정을 할 수 없지만 그러다보면 메모리나 CPU의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컨버전스(Convergence)필터입니다. R,G,B색상을 오프셋시켜서 3D이미지를 만드는 프로그램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3D안경이 없어서 확인은 안됐습니다.
피시아이(FishEye)필터입니다. 카메라의 어안렌즈효과를 낼 수 있는 효과입니다. 위치조정과 왜곡되는 크기를 조정합니다.
이미지에 구멍을 내는 필터입니다. 구멍의 크기와 위치, 경계선의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합니다.
칼레이도스코프라고 옛날에 만화경이 이런 효과가 있습니다.
아주 많이 사용될 듯한 필터인 유화필터(Oil Paint)입니다. 페인트 붓의 느낌이 많이 살아있어서 사진 이미지를 바로 유화느낌의 이미지로 만들어줍니다. 슬라이더를 여러가지로 이동해서 조절해보면 재밋는 효과가 나옵니다.
기존 픽셀레이트 필터는 정사각형의 픽셀화만 가능했는데 이 필터로 인해 직사각형의 픽셀화가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의 리플필터나 웨이브 필터와 비슷하지만 유리창 느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스머지 필터로 이것도 유리창 느낌을 줄수 있습니다.
기존의 구형화필터와 비슷하지만 돋보기 효과를 아주 잘 낼 수 있습니다.
블러필터에 하나가 추가됩니다. 스핀 방사형필터로 이미지를 회전시키면서 중심에서 멀어질수록 블러효과가 강조됩니다.
이미지에 구멍을 내고 소용돌이 처럼 왜곡시키는 필터입니다.
기존에 트월필터가 있지만 이것은 상하 두군데서 왜곡되는군요. 더블트월이네요. 이미지의 주인공에게 죄송합니다.
내년 4월경에 출시될 포토샵 CS6 버전에 포함되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