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오버레이 모드를 이용해서 사진의 분위기를 바꾸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오버레이 모드에서 회색은 투명합니다. 검정색과 흰색의 딱 중간인 50%회색은 완전 투명하고 그 전 후로는 정도에 따라서 불투명 합니다. 이런 특성을 이용해서 사진을 보정해봅니다.

포토샵의 도구모음에 닷지툴과 번툴이 있는데 닷지툴은 사진을 밝게 하고 번툴은 어둡게 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오버레이 모드를 이용하면 이 두가지 툴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러한 툴은 고해상도의 사진에서는 잘 안먹히는 성질이 있어서 오버레이 모드는 유용한 도구가 됩니다.

 




풍경사진입니다. 전면부는 어둡고 배경은 밝습니다. 이것을 반대로 해서 분위기를 바꿔봅니다.




사진을 열고 오버레이 모드의 레이어를 만드는데 다른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만들어보겠습니다. 1번의 새레이어만들기 아이콘을 alt키를 누른채 클릭하면 2번과 같이 창이 나오고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이름을 넣을 수도 있고 색상도 선택이 됩니다. 3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오버레이를 선택하고 5에 체크합니다. 50% 회색을 입히겠다는 의미죠. 6을 클릭하면 새로운 레이어가 회색이 칠해진채로 만들어지고 8처럼 오버레이가 선택이 되었으며 투명상태가 됩니다.




오버레이 레이어에 색칠을 하게 되는데 검정색과 흰색을 칠합니다. 색상도구에서 클릭해서 변경해도 되지만 키보드의 d키를 누르면 다른 색이 있더라도 기본색상인 검정색 흰색으로 변경됩니다. x키를 누르거나 6번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로 교체됩니다.

우선 검정색을 선택하고 브러시를 선택한 뒤 브러시 경도를 0으로 하고 크기는 적당한 사이즈로 변경합니다. 브러시는 키보드의 대괄호를 사용하면 간단히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좌측은 줄이는 것이고 우측은 늘리는 것입니다. 브러시의 투명도를 조절해야하는데 숫자 키보드의 3을 누르면 30%로 투명도가 됩니다. 사진의 배경부분인 하늘을 칠해줍니다. 산과 경계를 이루는 곳을 스쳐서 칠해도 소프트 브러시이기 때문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색이 짙어지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마우스클릭을 떼지말고 한번에 칠해야합니다. 릴리즈하고 다시 클릭한다음 칠하면 겹쳐서 칠하는 것이 되므로 칠하는 효과가 두배로 됩니다. 

이번에는 x키를 눌러서 흰색을 사진의 아랫부분에 칠합니다 (7,8). 투명도는 이미 설정이 되어있어서 다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시 100%로 복구하려면 0을 치면됩니다. 사진의 아랫부분이 밝아집니다. 


 

loyalty

댓글 (6)

댓글 목록

아마추어 access_time

좋은 강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베누시안 access_time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access_time

비밀댓글입니다

베누시안 access_time

국내에는 포토샵의 원리에 관한 서적이나 자료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는 주로 외국 서적이나 외국 강좌를 통해서 포토샵이나 웹디자인을 배우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만 해도 엄청난 자료가 무료죠. 다만 영어라는게 흠이랍니다. 구글 검색하면 어떤 자료든 얻을 수가 있답니다. 유투브 동영상 자료도 많죠. 더 깊은 지식은 린다닷컴의 동영상 강좌를 통해서 얻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IT 관련 온라인 동영상 강좌 사이트랍니다. 포토샵은 그곳의 딕 맥클라랜드라는 분이 아주 유명하답니다. 최고입니다. 아마 포토샵 전문가 들은 이분 모르는 사람 없을 겁니다.

김대현 access_time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풍요속의 빈곤같습니다. 서점 가봐도 볼 책도 없구요. 다시 한 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베누시안 access_time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