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1. WP.me 짧은 링크


워드프레스 젯팩(Jetpack) 플러그인의 WP.me 짧은 링크는 사용하기 간단합니다.



이미 만들어진 글이나 페이지의 편집 화면에서 짧은 링크 얻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긴 URL이라도 위처럼 도메인이 wp.me로 된 짧은 URL이 만들어지며 복사해서 다른 곳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2. 사용자 정의 CSS


워드프레스 젯팩 플러그인의 사용자 정의 CSS는 테마의 수정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한 플러그인입니다. 테마를 전반적으로 수정하려면 자식테마를 사용해야하지만 간단한 수정은 이러한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원래의 테마를 수정하기 위해 테마의 스타일시트를 수정한 경우 테마가 업데이트 되면 수정한 스타일시트도 업데이트 돼서 수정한 것이 지워지기 때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테마를 수정하는 것이므로 테마 수정이 안되는 다중 사이트를 사용하는 경우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스타일시트 편집기 창이 나오기는 하지만 CSS를 입력하고 미리보기해도 변동사항이 없고 저장하기해도 저장이 안되며 우측 하단의 CSS 개정 모듈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외모-->CSS 편집을 클릭하면 우측에 CSS 편집창이 나타납니다. 하단 좌측에서 사용중인 스타일시트에 추가하거나 새로 스타일시트를 만든 것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는 CSS 개정 모듈이 있으며 그동안 수정한 버전이 저장돼 있어서 클릭하면 새로운 화면으로 이동해서 이전 스타일시트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전 글에서 컨택트 폼을 만들었는데 일부 수정할 부분이 있으므로 이 CSS 편집기를 이용해서 수정해보겠습니다.



관심사항 부분에 체크박스와 글자가 어긋나 있습니다. 체크박스가 위로 올라가 있죠. 요소검사를 하면 해당 요소에 margin-bottom이 13픽셀 설정돼 있습니다. 이를 줄이면 됩니다. 우측의 스타일시트 창에서 선택자를 블럭설정하고 복사합니다.



스타일시트 편집기에 위처럼 입력합니다. 기존의 워드프레스 내장 편집기에 비해서 코드가 색상화되서 보기도 좋고 구별도 잘됩니다.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헤더부분에 변경사항을 반드시 저장해야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처럼 미리보기를 해서 확인한 다음 원하는 대로 변경이 된 경우 스타일시트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장하고나면 편집기 상단의 주석 처리된 메시지는 제거됩니다.



체크박스와 글자가 나란히 정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