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로 작업을 하다보면 어떤 테마는 메뉴의 최하단에 배치돼서 가장 많이 사용할 메뉴가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이런 플러그인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워드프레스가 인기 있는 이유가 바로 이런 것이더군요.
워드프레스 쇼핑몰 만들기 초보자용을 기획 중 하나의 테마를 대상으로 하려고 했는데 폭을 넓혀서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테마를 사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The 7이라는 테마를 사용해보고 있는데 Subway 테마와 마찬가지로 Visual Composer 페이지 빌더와 LayerSlider 슬라이더 빌더 외에 유료 플러그인으로 Revolution Slider가 더 있더군요. 인기 있는 테마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 테마는 설치하고나면 테마 옵션이 메뉴의 최하단에 배치돼 있어서 사용하기 참 불편합니다. 설정할 때 만큼은 상단에 배치하고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겠죠. 편리한 플러그인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플러그인 추가하기 화면에서 Admin Menu Editor로 검색해 설치, 활성화 하고 설정-->Menu Editor를 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은 주메뉴가 그대로 보이고 우측은 각 주메뉴의 서브 메뉴가 나타납니다. 각 열의 상단에는 아이콘이 있어서 잘라서 다른 곳에 붙이거나 안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메뉴를 끌어서 다른 곳에 배치하고 Save Changes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하단에 있는 테마 옵션을 끌어서 글 메뉴 아래에 배치한 다음 저장했더니 바로 적용됩니다.
아이콘을 이용할 경우 자르기와 복사 아이콘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동하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이들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이동할 곳의 메뉴를 선택하고 붙여넣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저장하면 적용됩니다. 그런데 링크 메뉴는 이전에 워드프레스에 기본으로 있던 기능이지만 지금은 제거되고 플러그인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 플러그인에서는 계속 보이는군요. 어쨌든 링크 메뉴를 대상으로 이동했더니 미디어 메뉴 다음으로 이동했습니다.
감추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저장하니 메뉴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새 메뉴를 만드니 메뉴가 추가되기는 하는데 이를 클릭하면 에러 화면이 나옵니다. 어떤 용도인지는 필요하지 않아서 그냥 넘어갑니다. 삭제 아이콘은 새로 만든 메뉴를 제거하는데 사용하고 기본 메뉴를 제거하면 사라지지만 저장하면 다시 살아납니다.
분리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분리기가 추가되고 메뉴를 다른 메뉴와 공간을 두고 분리합니다. Load Default menu 버튼을 클릭하면 처음의 원상태로 돌아갑니다.
이 플러그인은 메뉴가 많을 경우 사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고객에게 사이트를 만들어주고 건드리지 말하야할 곳을 감춰두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