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며칠전에 어도비에서 CS2 프로그램을 무료로 개방한다는 글이 올라왔는데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전혀 아니었습니다. 오늘도 다른 분이 이와 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더군요. 해외의 블로그에서 무료로 개방한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한국에서도 이런 글을 보고 올린 글 같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난 연유를 알아보니 어도비의 실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문제의 발단은 어도비의 프로그램은 인터넷으로 인증을 거치는데 CS2는 2005년에 나온 프로그램이라서 2012.12.13일부로 인증 서버 가동을 중단했습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 고객들이 재설치를 할 때 기존의 시리얼 번호로 인증이 안되므로 시리얼 번호와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ffective December 13, Adobe disabled the activation server for CS2 products and Acrobat 7 because of a technical glitch. These products were released over 7 years ago and do not run on many modern operating systems. But to ensure that any customers activating those old versions can continue to use their software, we issued a serial number directly to those customers.  While this might be interpreted as Adobe giving away software for free, we did it to help our customers."  )


그런데 어떤 경고도 포함시키지 않아서 그랬는지 이를 본 블로거들이 무료 공개라고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죠. 



그리고 블로거들이 무료 공개라는 포스팅에도 어도비는 적극적인 공식 입장 발표도 하지 않았고 다만 직원(Staff)이 (오해다, 어도비는 절대 무료로 공개하지 않는다.(You have heard wrong! Adobe is absolutely not providing free copies of CS2! 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포브스 사이트에서도 정정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일부 블로거는 "어도비에서 적극적, 공식적으로 입장 발표를 하지 않았고 다운로드 사이트에서도 어떤 경고 표시도 없었으므로 때는 늦었다.(But I think the cat's out of the bag already. At the time the news broke yesterday that this software was free to download, Adobe's website issued no warnings that you needed an existing CS2 license to download, install, or use the software.)" 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아직도 다운로드 사이트가 가능하니 받을 수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런 블로거 들은 자신의 주장을 한번 세우면 끝까지 밀고 나가는 모양입니다.



문제는 파일을 내려받아서 설치할 때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EULA: End User License Agreement)"라는게 있습니다. 언어를 한글로 선택하면 한글로 나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설치할 때 동의 조건이 있죠. 동의하고 설치하면 어떤 재제나 법적 조치에도 동의한다는 것이 됩니다. 그렇다면 라이센스도 없이 사용하다가 지적재산권 침해로 고소 당하면 할말이 없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이야 적발하기 힘들겠지만 회사의 경우는 몇십만원 아끼려다 수천만원 손해배상을 해야하는 경우 많이 봤습니다. 특히 외국회사는 더합니다. 


절대 공짜 아니니 사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loyalty ,

댓글 (5)

댓글 목록

하늘다래 access_time

안그래도 블로거들 글을 많이 봤는데,
역시나 아니었군요!!=_=)a

베누시안 access_time

우리나라는 아직도 구형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CS2 돌아가는데는 문제가 없죠. 그러니 무료개방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좋아라 할겁니다. 그것도 CS2 전체가 사용이 가능하다면 아주 큰 일이죠.

이바구™ - access_time

뭐가 뭔지 모르겠군요.
시리얼을 공개하고 다운은 되면서 무료가 아니라고 하니...
일단 문제가 있어 보이므로 제 블로그에서 내렸습니다.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베누시안 access_time

괜한 고생 시켜서 죄송합니다. 일찍 글을 올렸어야하는데 말이죠.

행인 access_time

저 정정 포스팅이나 다운로드 페이지에 공지 띄우기 전에 받아서 쓴사람들은 덤탱이 쓸 뻔 했었던 사건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정정 포스팅이나 다운로드 페이지에 공지 나오기 전까지는 설치프로그램 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에서 어느 부분도 저 내용에 해당하는 것을 알리는 부분이 없어서 더 오해했던 거 같고 그게 삽시간에 퍼진거 같습니다.

확실히 저쪽 회사측에서도 뭔가 일처리가 꼼꼼하게 안 된 모양이었던 거 같습니다.
꼼꼼하지 못한 일처리가 어떠한 일을 불러오는지에 대한 예시로 참고할만한 사건일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