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클럽에 가면 스테이지 위에 디스코 볼이 있어서 사방의 불빛을 반사시켜 반짝이는 효과로 멋진 부대를 만들어줬는데 요즘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싸이키델릭 라이트는 춤추는 사람을 더 흥분시켰죠. 이번글에서는 디스코볼의 반짝이는 글자효과를 만들어봅니다. 글자의 튀어나온 효과는 레이어스타일의 그림자효과, 내부그림자효과, 베벨 & 엠보스효과를 이용하고 반짝이는 모양은 노트페이퍼 필터, 스테인드글래스 필터, 글로우 엣지 필터를 사용합니다. 또한 글자 주위의 반짝이는 빛은 브러시 툴을 이용하니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게 됩니다.


1350X1000픽셀의 새문서를 만듭니다. 전경색을 클릭하여 색상코드를 4a4a4a로 입력하고 OK클릭합니다. 배경색은 0f0f0f를 입력합니다. 그래디언트 툴을 선택하고 옵션바에서 전경색-배경색 프리셋을 선택합니다. 프리셋을 선택하면 6에 이름이 나옵니다. 방사형 그래디언트를 선택하고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길게 클릭드래그합니다. 색이 반대로 나오면 9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메뉴에서 필터-노이즈-노이즈 추가를 선택하고 Amount를 5로 입력하고 다른 설정은 위 이미지처럼 해주고 OK클릭합니다.


텍스트툴을 선택하고 옵션바에서 폰트를 선택합니다. 두꺼운 글자가 좋습니다. 여기서 사용한 폰트는 이곳 을 클릭하세요. 폰트 사이즈를 380포인트로 하고 앤티앨리어싱은 강하게 색상은 ffeb0f로 해서 글자를 만듭니다. 이동툴을 선택하고 클릭드래그하여 중앙에 배치한 다음 Ctrl+J키를 눌러 레이어 복사를 합니다.


레이어스타일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음과 같이 그림자효과, 내부그림자 효과, 베벨&엠보스효과를 설정합니다.


1의 색상은 383838, 나머지 설정은 사진처럼 해줍니다.


1의 색상은 625841, 4의 작은 세모를 클릭하여 이미지 모양을 보고 Half Round를 선택합니다.


4의 세모를 클릭하여 Log를 선택해줘야하는데 프리셋이 없는경우 7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하단에서 Contour를 선택하면 메시지창이 나옵니다. Append(추가)를 선택하면 프리셋이 추가되고 다시 4를 클릭하면 나오게 됩니다. 하이라이크모드와 섀도우모드의 색상을 선택해주고 마지막으로 8의 Contour를 선택해서 앤티앨리어싱에 체크한 다음 OK클릭하고 나오면 다음 단계와 같은 이미지가 됩니다. 여기까지 레이어스타일을 저장해서 다음에 그대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해서 저장합니다.


1의 New Style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나옵니다. 적당한 이름을 넣고 OK버튼을 클릭하면 스타일로 저장됩니다. 메뉴에서 윈도우-스타일을 선택하면 스타일 패널이 나옵니다. 하단에 보면 저장된 스타일이 있습니다. 글자를 만들고 이 스타일을 클릭하면 글자에 스타일이 적용됩니다.


새레이어를 만들고 전경색과 배경색 아이콘을 클릭하여 색상코드를 입력합니다. Ctrl키를 누르고 텍스트레이어의 썸네일을 클릭하면 글자 주위로 선택이 됩니다. Alt+Delete키를 누르면 선택된 부분만 전경색이 2의 레이어에 채워집니다. Ctrl+D키를 눌러 선택을 해제합니다. 메뉴에서 필터-필터갤러리를 선택합니다.


1에서 노트페이퍼 필터를 선택하고 수치를 위 사진대로 입력한 다음 2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필터레이어가 추가됩니다.
 


1에서 스테인드글래스를 선택하고 위 이미지대로 수치를 입력한 다음 2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필터레이어가 추가됩니다.


1에서 글로우잉 엣지를 선택하고 위 이미지대로 수치를 입력한 다음 OK클릭하고 나옵니다.
 


블렌드모드를 오버레이로 선택하고 새 레이어를 만듭니다. 브러시툴을 선택하고 옵션바에서 5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브러시 설정창이 나옵니다.


브러시설정창의 Brush Shape Tip에서 사이즈를 10픽셀, 경도는 100%, 간격은 325%로, Shape Dynamics에서 사이즈지터를 100%, 라운드니스 지터를 62%, 스캐터링에서 스캐터를 433%, 컬러다이내믹스에서 전경색/배경색 지터를 100%, 브라이트니스 지터를 50%로 설정합니다.


전경색과 배경색을 위 색상코드로 입력해서 바꿔줍니다. 텍스트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우클릭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Create Work Path를 선택하면 글자 주위로 패스가 만들어집니다. 3의 빈 레이어를 선택하고 도구모음에서 4의 직접선택툴을 선택합니다. 캔버스위에 우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Stroke Path를 선택하고 작은 창이 나오면 브러시를 선택하고 OK 클릭하면 패스주위로 미리 설정된 브러시가 그려집니다.


블렌드모드를 Linear Light로 바꿔주고 2의 텍스트레이어를 선택합니다. 레이어스타일 아이콘을 클릭하여 그림자효과를 선택하고 Use Global Light 에 체크해제합니다. 각도를 -20으로 하고 디스턴스와 사이즈를 설정해주면 완료입니다.


다음은 액션파일과 브러시 설정파일입니다. 브러시를 설치하고 브러시패널에서 선택한 다음 액션을 실행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