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물방울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오버레이효과를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아주 다릅니다. 두가지 방법을 사용해보는데 간편하면서도 여러개의 물방울 만드는 방법은 결과가 좋지 않고 하나의 물방울을 만들어서 여러 레이어에 적용하는 것이 복잡하지만 효과가 좋습니다. 우선 좋은 효과부터 알아봅니다.

 

배경화면을 만들고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2의 원형선택툴로 6에서 7로 클릭드래그하여 그려줍니다. 레이어스타일을 적용하려면 안에 아무것도 없이는 안되므로 색을 입혀줘야하는데 두번째 방법에서는 50%회색을 입히지만 여기서는 흑백 그래디언트를 사용합니다. 3의 그래디언트 툴을 클릭하면 옵션바에 메뉴가 나옵니다. 4의 흑-백 모드를 선택하고 5의 선형 그래디언트를 선택한 다음, 6에서 7로 클릭드래그하여 색을 입혀줍니다.

 

1에서 오버레이모드를 선택하면 50%회색은 투명하지만 그밖의 색은 명압에 따라서 밝고 어두운 효과가 나오면서 물방울의 입체적인 효과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ctrl+d키를 눌러 선택 마퀴를 해제합니다.




레이어창 하단의 fx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그림자효과(Drop Shadow)를 선택하면 레이어스타일 창이 나옵니다. 2에서 그림자의 거리와 3에서 퍼지는 정도 4에서 크기를 설정하고 5에서 투명도를 조절합니다. 물방울의 크기에 따라서 이 수치들은 다르기때문에 사진을 보면서 적당하게 조절합니다. 이것은 외부그림자를 만드는 것이고 6은 내부그림자인데 오브젝트의 내부에 그림자를 만들게 됩니다. 외부그림자의 반대되는 효과입니다. 이미 오버레이모드로 인해서 그림자효과가 나타나있는데 내부그림자를 주게 되면 이중으로 그림자가 만들어지므로 물방울의 구면굴절효과가 나오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6에서의 설정은 1에서의 설정과 같으니 사진을 보면서 설정하면 됩니다. 여기서 그림자의 각도는 수치를 직접입력하거나 원안의 선을 클릭 드래그하면 조절이 가능합니다.

 

하이라이트를 만들기 위해 새레이어를 추가합니다. 기존의 물방울이 있는 레이어는 오버레이가 적용이 되어있기때문에 이 위에 하이라이트를 만들면 희미하게 나옵니다. 브러시툴을 선택하고 흰색을 선택한뒤 브러시 경도(hardness)는 0%로 하고 크기를 조절합니다(브러시 상태에서 우클릭하면 조절창 나옴). 빛이 오는 각도를 감안하여 적당한 곳에 찍어주면 완성입니다.

이 방법은 그래디언트툴을 이용한 것인데 여러개의 크기가 다른 물방울을 만든다거나 물방울이 아닌 물이 퍼져있는 효과를 주려면 각각의 레이어에 별도로 만들어야합니다. 하나의 레이어에 여러개의 원형선택툴을 그리고 그래디언트툴을 적용하면 원형선택툴의 위치에 따라 다르게 색이 입혀지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두번째 방법을 해보겠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그래디언트가 아닌 50% 회색만을 이용합니다. 정확한 50%회색을 선택하는 방법은 컬러피커를 열고 1처럼 설정합니다. S에 클릭하고 수치를 입력하면 됩니다. 새레이어를 만들고 브러시툴을 선택한 뒤 우클릭해서 경도를 100%로하고 자유롭게 그려줍니다.

 

이전과 같은 방법으로 오버레이모드를 적용하고 레이어스타일에서 외부그림자, 내부그림자를 적용한 다음 하이라이트로 마무리하려니 뭔가 부족합니다. 물방울이라기 보다는 녹은 양초 느낌입니다. 그래서 레이어스타일의 새틴을 추가해봤습니다.

 
1의 새틴을 클릭하고 투명도와 각종 수치를 조정해서 이전 방법의 결과와 비슷하게 하려 했지만 그래도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방법은 하나의 레이어에 여러개의 물방울을 한번에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