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자
카테고리 자유로운글

하루종일 책을 쓰거나 웹사이트 제작하다보면 정말 머리가 아플 지경이고 오른쪽 팔은 이미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은지 오래됐습니다. 몇개월 전부터 본격적으로 왼손으로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이전부터 연습해두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마우스 작업과 숫자판 작업할 때는 정말 좋습니다. 머리도 식힐 겸 드라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정말이지 쉬는 시간도 필요하더군요. 가끔 드라마에 심취하는데 다 그렇고 그런 내용이지만 유독 눈길을 끄는 드라마가 있더군요. 뉴스는 손석희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것을 보다보니 자연스레 이 드라마에 접하게 됐는데 남자 주인공이 관심을 두던 분이라 잘 보고 있습니다. 감칠맛 나는 대사가 참 매력이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원작자가 누군지 알아봤습니다.


김운경 작가. 이름만 들어도 바로 생각나는 것이 '서울의 달'입니다. 이 드라마는 정말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거의 20년이나 지났지만 얼마전에는 모바일에서도 재방송을 해줘서 줄기차게 봤었죠. 검색해보니 유나의 거리는 서울의 달의 현재판이라고 합니다. 생각해보니 그런 느낌이 들더군요. 다만 주인공인 남자와 여자가 바뀌었을 뿐입니다. 


서울의 달에서는 한석규가 사기꾼으로 나오고 채시라가 이를 사랑하는 역할로 나오는데 유나의 거리에서는 그 반대로 여주인공이 소매치기, 남 주인공이 착실한 역할로 나옵니다. 참고로 주인공들의 이름은 기억 못합니다.



주인공들의 이름을 알아보려고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역할의 이름만 나옵니다. 인물 관계도가 참 재미있습니다. 전직 소매치기와 전직 형사가 부부입니다. 소매치기 '일당'도 눈에 띄눈군요.



남자 주인공이 이희준이네요. 사진이 필요해 홈페이지 둘러보고 사진을 캡쳐했습니다(JTBC 관계자분은 용서를..). 이분 이전에 이시영이 나오는 야구 드라마에서 처음 봤던 기억이 납니다. 그 이후로 여러 드라마에서 조연으로 나오면서 눈여겨 봤는데 이번 역할에서 관심 대상 1호로 꼿혔습니다. 앞으로는 이분이 나오는 드라마는 계속 볼 것 같습니다. 이문식님도 정말 잘하시죠. 



여주인공 이름이 김옥빈이네요. 이전 드라마들에서는 연약한 여자 역할로 나온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번 역할에서 정말 껌 좀 씹어본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습니다. 냉정한 역할을 잘 하고 있습니다. 인사동에서 일당들과 소매치기 현장을 목격하는 이희준입니다. 이전부터 마음에 두고 있었지만 이번 일로 사랑을 고백하고 싸우다가 얻어맞기도 합니다. 김옥빈은 이런 역할이 참 잘어울립니다. 매력 발산! 그러니 이희준이 넘어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타겟을 정하고 접근하는 일당과 작업 순간. 그리고 이를 포작하는 이희준입니다. 



이희준을 짝사랑하는 콜라텍 사장님 따님 신소율입니다. 이전에 정글피시2에서 이름을 알게된 여배우입니다. 얼굴 표정 연기가 좋습니다. 참고로 저 뒤에 보이는 강아지들은 사장님 처남의 애견들입니다.



이분도 이전에는 악역으로 나오다가 여기서는 좀 어리숙한 역할로 나와서 재밋습니다. 옥탑방에 살고 있는데 뭔가(제대로 볼 시간이 없음) 잘못해서 개들은 팔리고 옥탑방은 철거 위기에서 벗어나 이희준의 도움으로 복귀합니다.



네, 기대가 많이 됩니다. 김운경 작가님의 전작인 서울의 달의 회수를 생각해보면 50회 정도까지 갔던 것 같은데 유나의 거리도 그쯤은 가야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정말이지 사람사는 냄새가 물씬 풍기는 장면들과 대사들이 하루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다음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다음 회에서는 유나가 당한다고 하는데 어찌될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BlogIcon 도플파란

저도 가끔 보는 편입니다. 따뜻한 드라마 더라구요..ㅎ

BlogIcon 베누시안

가끔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보면 중독되더군요.

BlogIcon 겨울뵤올

저도 채널 돌리다 얼핏 보긴 했는데, 여자가 소매치기고, 그녀 바라기 순정남 스토리가 진부해 보여서 이내 돌렸었거든요.
근데 서울의 달 작가라면.. 진중함이 있을 것 같네요.
저도 이희준 씨 좋아하는데, 연기 참 잘하시죠.^^

BlogIcon 베누시안

진부한 얘기가 아니더군요. 대사나 장면들 캐릭터가 아주 독특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