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자
카테고리 워드프레스/플러그인

워드프레스 3.8이 발표된지 며칠이 지났는데 벌써 180만 회나 다운로드가 됐습니다. 아래 화면은 워드프레스 다운로드 카운터로 http://wordpress.org/download/counte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버전은 관리자 화면의 디자인 변경이 주된 내용이지만 기본 테마인 Twenty Fourteen을 포함시켜 프론트엔드까지 디자인이 변경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테마는 매거진 사이트에 어울리는 테마로 사용하는 색상의 콘트라스트가 높습니다. 즉 배경 색상과 글자 색의 대비(콘트라스트)가 큰 것이죠. 



검정색 바탕의 배경이다보니 글자나 이미지가 두드러지게 보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이대로 사용해도 멋진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한 테마입니다. 배경 색상을 변경하자면 스타일시트를 수정하면 되겠지만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간단하게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Fourteen Colors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됩니다. 14가지의 색이 아니라 Twenty Fourteen 테마용 색상 변경 플러그인이라는 의미입니다.



플러그인 추가하기 화면에서 Fourteen Colors로 검색해서 설치하고 활성화 합니다.



주메뉴에서 외모-->사용자 정의하기를 선택하면 Twenty Fourteen 테마를 사용자 정의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색상 패널을 열고 Contrast Colors 항목에서 색상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컬러피커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색을 클릭하면 바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흰색의 배경을 선택하면 글자가 흰색이라서 안보일 것 같지만 글자의 색상이 동시에 어두운 색으로 변경됩니다. 배경색과 글자색을 동시에 변경할 수 있는 것이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imon_b

첫번째 이미지처럼 썸네일로 하려면 어디서 설정해야하나요?

BlogIcon 베누시안

사용자 정의 화면으로 가면 하단에 태그를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기본으로 featued가 있는 것처럼 영어로 태그를 설정하면 됩니다. 태그가 전혀 없은 경우 붙박이 글이 선택됩니다.

simon_b

헛.. 설마 붙박이 글인가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