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현재 출판사와 협의해서 워드프레스로 쇼핑몰 만들기 책을 기획 중에 있습니다. 제가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을 3개 번역했는데 그중에서 우커머스(Woocommerce)가 가장 좋아보입니다. 현재 2.08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번역량이 엄청 늘어났고 언어파일도 두개로 분리됐더군요. 테마 제작회사인 Wootheme에서 만든 것이라서 기능도 많고 업데이트도 활발하며 관련 테마도 좋습니다. 그래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책 내용을 구성하려고 합니다. 문제는 한국의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을 이 플러그인과 결합(Integration)을 하는 플러그인인 PG(Payment Gateway)의 개발이 필요합니다. 제가 개발자가 아니다보니 작업을 할 수는 없고 별도의 개발자가 작업해줘야하는 상황입니다. 국내에서도 이 플러그인이 인기가 있으니 관심있는 개발자께서는 플러그인을 개발해서 판매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제가 알아보니 결제 플러그인을 개발하지만 쇼핑몰 패키지에 포함시켜서 쇼핑몰을 만들어 주고 있는 것 같은데 워드프레스의 설치와 테마 설치, 쇼핑몰 플러그인 설치만으로 쇼핑몰은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고 국내의 결제 시스템과 결합만 하면 되는 것인데 이를 모두 일괄로 작업해주고 상당한 비용을 받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결국에는 플러그인만 필요한 것인데 말이죠. 워드프레스의 사용은 이제 누구든 할 수 있을 만큼 쉽습니다. 그러니 플러그인만을 개발해서 무료로 개방하거나 판매하실분이 필요합니다. 제가 우커머스에 직접 의뢰해서 한국의 결제시스템과 결합할 수 있는 플러그인 개발을 요청해 놓은 상태입니다. 어떤 답이 올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우커머스에는 현재 여러나라의 PG가 개발돼 있으므로 한국형 PG도 개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커머스는 기본 플러그인이 무료입니다. 기능을 확장 시키기 위해서는 별도의 확장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는데 이런 플러그인은 유료죠. 많은 플러그인이 있어서 개당 49달러 정도 합니다. 이런 유료 플러그인을 팔기 위해서 기본 플러그인이 무료인 것이죠. 그러니 PG를 개발해서 판매한다면 이 정도의 가격이 적당할 것으로 봅니다. 한국에 워드프레스가 도입된 이상 사용자는 급증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도 당연히 늘어나겠죠. 그런데 쇼핑몰 개발 비용이 상당합니다. 외국은 쇼핑몰을 거의 무료로 만들 수 있는데 국내에서만 수백만원을 줘야한다면 바가지를 씌우는 것 밖에는 안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현상은 없어져야할 것입니다. 아마도 PG 플러그인이 올해 안으로 여러곳에서 나올 것 같은데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기는 힘들 것입니다. 


어떤 플러그인이든 사용하기 편한 것으로 책에 포함시킬 예정입니다. 그러니 개발을 원하시는 분은 제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책의 내용은 쇼핑몰 뿐만아니라 일반 웹사이트 만들기에 필요한 많은 내용을 포함시킬 것입니다. 물론 부트스트랩을 이용해서 반응형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게 할 것이고 템플릿은 처음부터 새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이미 있는 무료 테마를 사용해서 핀터레스트 사이트와 같은 기능도 넣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