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 웹사이트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남성의류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웹사이트

회원관리 사이트

회원관리 프러그인을 이용한 학회 홈페이지.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면도기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해외 쇼핑몰

해외 대상 쇼핑몰.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됨.

사이트 이미지
쇼핑몰

강아지 용품 정기결제 쇼핑몰

우커머스의 정기결제(Subscription) 플러그인을 이용한 쇼핑몰.

포트폴리오 보기

블로그 인기글

커스텀 디자인

여러 종류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페이지와 콘텐츠를 커스텀 디자인

Brizy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Elementor Pro

페이지 빌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론트 엔드 페이지 빌더

Advanced Custom Field Pro

사용자 정의 필드

커스텀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플러그인

Pods

사용자 정의 콘텐츠 타입

기본 콘텐츠 타입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생성.

블로그

워드프레스의 블로그의 글을 일고 나면 글의 하단에 관련글을 표시해서 해당 글을 읽도록 하면 정보 제공과 페이지 뷰 효과도 높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으로 가능한데 이번 글에서는 두가지 플러그인을 소개합니다. 하나는 서비스 업체의 연결이 돼야 가능해서 좀 기다려야 효과가 나오지만 이미지가 출력되며 다른 하나는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둘다 로컬에서는 안되고 웹호스팅 서버에서 사용해야합니다.



nrelate Related Content


위 제목으로 플러그인 추가하기 창에서 검색해서 설치하고 활성화 합니다.



설치하고 나면 주메뉴 하단에 nrelate라는 메뉴가 만들어집니다. 클릭하면 위처럼 화면이 나오며 복잡한 것 같지만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란 색 글자는 시간이 걸린다는 내용이니 설정을 해놓고 기다리면 됩니다. 빨간 색 글자의 첫번째 줄은 글에 이미지가 없는 경우 기본이미지를 사용하라는 것인데 나중에 설정할 것입니다. 두번째 빨간 줄은 이메일을 제공하는게 좋다는 것인데 Send email address에 체크하면 됩니다. 안해도 작동은 됩니다. 하단으로 내리면 관련글을 제외할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고 글(Post)나 페이지에 관련글을 출력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장버튼을 클릭하고 주메뉴에서 Related Content를 클릭합니다.



글을 작성하던 중에 이 플러그인이 사용할 준비가 됐다는 메시지가 왔습니다. 상단에 녹새 배경의 글자입니다. 첫번째 항목은 관련 글로 썸네일을 사용할 것인지 글자만 사용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서 썸네일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글에 이미지가 없는 경우 기본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세번째 항목에서 URL을 입력합니다. Custom Field는 넘어가고 네번째 항목에서 영어로 나온 것을 "이 글과 관련된 글"이나 "관련 글"로 수정합니다. 그 다음으로 관련글의 개수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글의 관련도를 선택하는데 사실 글이 긴밀하게 관련된 것이 없을 경우가 많으므로 Low를 선택하는게 좋고 권장사항입니다.



그 다음 항목은 글 보관함과 관련성을 얼마나 설정할것인지 선택합니다. 그 다음 항목의 링크를 클릭하면 처음 본 화면의 제외할 카테고리 화면으로 갑니다. 다음 항목은 글 제목을 나타나게 하고 다음은 제목의 길이입니다. 그 다음은 글 요약을 나오게 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이곳에 체크하면 요약글의 길이를 입력할 수 있는 란이 나옵니다. 그리고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파트별로 저장버튼이 있으니 각각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트너 설정은 블로그롤에서 사용한 링크의 글도 가져올 것인지 선택합니다. 그 다음은 글의 갯수입니다.



레이아웃에서는 관련 글을 어떤 페이지에 나타나게 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주로 싱글 페이지에 나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기본으로 돼있습니다. 그다음은 글의 상단인지 하단인지 선택합니다. 주로 하단이 좋습니다. 다음 항목은 위젯을 사이드바에 설정하면 사이드바에도 관련글을 나타낼 수 있다은 의미이고 링크를 클릭하면 위젯 화면으로 갑니다. 위젯 화면에서 nrelate Related Content 위젯을 사이드바에 배치하면 됩니다. Add to Theme 항목은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어느 곳에든지 배치할 수 있다는 것인데 위에서 나온 코드를 템플릿 파일에 삽입하면 됩니다. 다음 항목의 스타일 선택을 클릭하면 이 플러그인이 제공하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나중에 설명합니다. 다음 항목은 플러그인 제조사의 로그를 표시해도 되는지 묻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이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해서 빠르고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는 버전은 베타버전인데 검색엔진에 도움이 돤다는 군요. 마지막 항목은 리셋입니다.



상단에서 두번째 탭을 선택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돈벌게 해준다는데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링크를 클릭해서 계정을 만들면 광고를 올리고 수익이 나면 주는가 봅니다.



상단에서 세번째 탭을 선택하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런 그림이 나온다는 것이 아니고 예제입니다. 여러가지 형태의 스타일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 것은 스타일을 자신이 직접 CSS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폴라로이드를 선택했더니 위처럼 나옵니다.



관련 플러그인--


Yet Another Related Posts



다운로드 횟수도 많고 인기도 있지만 썸네일 이미지는 나오지 않고 글 제목과 요약글만 나옵니다.



로컬에서 설치하면 데이터베이스 테이블리 MyISAM이 아닌 경우 위처럼 에러 메시지가 나옵니다. 웹호스팅 서버에 설치하니 이런 현상은 없습니다. 믿으세요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강제로 사용했다고 나오지만 에러가 있다고 합니다. 


한글로 번역이 돼 있으니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